-
-
러닝 챌린지 100 - 나를 바꿔줄 100번의 기회
이재진(해피러너 올레) 지음 / 푸른숲 / 2025년 9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하루하루 살아내는 것이 전부였던 날들 속에서 우연히 시작된 달리기는 지은이가 자신을 다시 믿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는 달리기가 몸을 움직이는 행위를 넘어, 무너진 마음을 세우고 흐트러진 일상을 회복하도록 돕는 하나의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직접 보여줬습니다.
지은이가 제시한 숫자 100은 단순한 목표치라기보다는, 꾸준함의 상징이자 자기 신뢰를 쌓아가는 여정이라 하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빠르게, 얼마나 멀리 뛰는가가 아니라, 오늘도 한 걸음 내디뎠다는 경험일 것입니다. 때로는 완벽함보다 꾸준함이, 성취보다 과정이 더 중요하다는 지은이의 이야기는 달리기뿐만 아니라, 인생의 여러 순간에서도 유효할 것입니다. 실패하거나 쉬어가도 괜찮다는 그의 메시지는 특히 달리기를 통해 삶의 회복탄력성을 배워가는 분들에게 큰 위로로 다가올 것입니다.
책 속 100일 치의 일지, 100편의 에세이, 그리고 10회마다 돌아보는 [점검하기]와 러너들의 [인터뷰]는 달리기를 성장의 기록으로 확장시킵니다. "오늘의 목표, 달리며 좋았던 점, 다음에 도전할 점, 오늘의 생각" 등을 적는 일지는 결국 자신과의 대화로 이어집니다.
'지친 일상 속에서도 스스로를 응원하며 꾸준히 움직이는 힘이 결국 삶의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라는 것이 본 책을 통해 지은이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아닐까요? 이제 막 달리기를 시작하려는 초보자는 물론, 여러 이유로 첫발 내딛기를 망설이는 모든 분들에게 본 책은 든든한 페이스메이커이자 응원단이 되어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