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입니다 강남으로 이사 갔고요 질문 받습니다 - 계약서에는 없는 진짜 부동산 이야기
대치대디 지음 / 페이지2(page2)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지은이도 인정합니다. 본 책은 성공담보다 오답노트에 가깝다고. 자신의 성공, 멋진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고 싶은 것은 거의 사람의 본성이 아닐까 합니다. 덕분에 성공담, 무용담은 생각보다 접하기 쉽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답노트가 훨씬 더 보기 힘들고, 그래서인지 더 보고 싶은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남들이 성공한 거 보기도 바쁜데 실패한 기록들을 봐서 뭐 하냐?'라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보고 싶었습니다.


앞서 말했듯 본 책은 우리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부동산 책들과는 다른 결을 갖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동산 서적이 성공담을 전면에 내세우고, 마치 정해진 공식을 따라가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주는 데 반해, 본 책은 실패와 좌충우돌의 과정을 숨김없이 전합니다. 화려하고 든든한 배경이 있는 것도, 고수익을 올리는 전문직도 아닌 평범한 직장인 지은이가 가족을 위해 더 나은 환경을 찾고자 도전하는 모습이야말로 수많은 우리들의 모습이라 하겠습니다. 그래서 더 진솔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성공 공식을 제시하는 대신, [대치대디의 부동산 오답노트]라는 코너를 통해 스스로 겪은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읽는 이는 자신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이는 단순히 집을 사고파는 기술을 넘어, 현실적으로 맞닥뜨릴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알게 함으로써 우리에게 실질적인 대비책을 제공합니다.


지은이는 '강남 이사'를 위한 긴 여정 속에서 부동산 사장님들에게 무시당하고, 허위 매물에 속고, 가족과 갈등을 겪는 과정을 담담하게 때론 유머러스하게 그려냅니다. 그처럼 또 우리들처럼 평범한 사람이 부딪히고 깨지며 배운 경험담을 통해 웃음과 공감, 그리고 현실적인 도움까지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