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인어른께 100억 상속받기 -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부자 수업
배장훈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본 책에는 돈과 삶에 대한 지은이의 여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 여정은 '부자 아빠'와의 만남을 통해 변해가는 사고방식과 태도를 담은 "성장 기록"이라 하겠습니다. 지은이도 [프롤로그]에서 말하고 있듯, 아직 성공한 사업가나 기업가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에, 성장 기록이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그리고 본 책은 '앞으로 이런 자신의 꿈을 이뤄갈 것이다'라는 공표로서의 의미를 갖는다고 합니다. 당차고 자신감 있는 모습이 멋집니다.
어린 시절 지은이는 '돈을 경계해야 한다'라는 메시지 아래에서 자랐고, 교사라는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미래의 장인어른, 당시 여자친구의 아버지인 '부자 아빠'를 만나면서 그는 돈을 단순히 물질로 보거나 탐욕의 상징으로만 여기는 것이 아니라, 존중하고 진지하게 대해야 할 삶의 중요한 자원으로써 바라보게 됩니다. "돈을 리스펙트 해야 한다"라는 부자 아빠의 말은 지은이의 인생관을 뒤흔드는 강력한 가르침이 되었고, 이는 이후 그의 투자와 사업의 출발점이 됩니다.
지은이는 가상화폐 투자와 같은 새로운 영역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배웠고, 사업을 시작하면서는 돈을 버는 과정이 얼마나 치열하고 고통스러운 것인지를 깨닫습니다. '사업가는 월급쟁이보다 20배는 더 치열하게 살아야 한다'라는 부자 아빠의 말은 사업에 대해 갖고 있던 막연함에 경종을 울려주었습니다. 단순한 '부자 되기' 기술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태도와 각오를 다질 수 있다는 점이 본 책의 가장 큰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지은이가 하고자 하는 말은 '무조건 돈을 좇으라'가 아닙니다. 그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돈과 투자,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뿐만 아니라, 부자 아빠의 가르침 속에서 돈을 대하는 자세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본 책을 통해 돈에 대한 시각을 새롭게, 또는 넓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