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곤의 월 300만원 평생연금
김범곤 지음 / 진서원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국내 최고의 연금 전문가로 인정받는 지은이가 쓴 본 책은,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들이 스스로 연금을 관리하고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본인 소유의 집이나 건물에서 발생하는 임대 소득, 혹은 은퇴 후에도 계속해서 얻는 근로소득과 같은 특별한 수입이 없다면, 은퇴 후 연금은 우리의 유일한 소득원이 됩니다. 이처럼 연금은 매우 중요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은이는 이런 사람들은 세금 혜택이나 투자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이라 지적하며, 세금 혜택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연금을 효율적으로 불리지 못하면 은퇴 후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금액조차 준비하기 어려워진다고 경고합니다.


지은이는 '연금 월 300만 원'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국민연금, 퇴직연금, 연금저축' 등 다양한 연금 상품을 활용해 이 목표를 달성하는 구체적인 실천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연금 자산 운용 전략도 제시되는데, 특히 ETF와 같은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 상품을 활용하는 방법, 복리 효과를 극대화하는 세금 이연, 분할 매수와 리밸런싱 등 실용적인 전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책은 특정 연령대나 직업군에 국한되지 않고, 20대부터 50대까지, 월급을 받는 직장인부터 자영업자까지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연금 전략을 소개함으로써 읽는 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본 책 덕분에 연금을 단순히 국가에서 주는 돈으로만 생각하며 안주했던 태도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세제 혜택과 다양한 연금 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노후를 더 잘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