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일본어 초급 문법노트
와카메 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문법" 하면 좋아할 분들은 사실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모국어의 문법도 그럴진대 외국어의 문법이라면 더욱 부담스럽게 다가올 것입니다.


업무적으로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여행을 위해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문법은 아예 건너뛰고 주요 회화 표현만 기계적으로 암기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하지만 지은이는 '일본어를 잘하게 되는 가장 빠른 길'이 바로 "문법"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면서 [머리말]에서 '체계적인 이론과 가장 쉬운 노하우가 합쳐진 단 하나뿐인 책이 바로 본 책'이라고 자부합니다.


각 장들은 문법을 간략하게 요약해 중요한 포인트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간단하게 훑어보기]부터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꼼꼼하게 훑어보기]에서는 기본적인 요약을 넘어, 각 문법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문법을 단순히 이론으로 끝내지 않고, 실제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실생활 대표 10문장] 코너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각 장 마지막에 있는 [쉬어가기]에 담긴 내용도 적잖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은이의 강사 경력을 살린 답변과, 본인의 이야기를 담은 팁들이 학습적 도움을 넘어 때로는 응원과 위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회화에 그치지 않고 JLPT까지 이어지는 분들도 많더군요. 토익도 마찬가지인데, 개인적으로 문법 부분이 가장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겠죠? 본 책에서는 N5에서 N3까지 문법 파트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부록으로 제공합니다. 다만, 실제 시험과의 문항수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문법이 부담스러운 일본어 초급자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