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오키나와 - 최고의 오키나와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5~2026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9
이주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록 아직 가 본 적은 없지만, 류큐 왕국의 문화적 유산과 일본, 미국의 문화가 섞여 독특한 정취를 자아내는 곳이 바로 오키나와라고 합니다.


오키나와 전체를 아우르며 꼭 봐야 할 곳들과 먹어야 할 것들, 그리고 쇼핑과 액티비티 등 오키나와 여행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가 한 권에 담겨 있다는 점 덕분에 본 책이 초보 여행자부터 경험 많은 여행자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행 전반을 아우르는 이런 폭넓은 내용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시간의 절약에도 도움을 줄 것이고요.


함께 여행하는 구성원의 특성, 숙소의 위치, 선호 지역 등에 따라 구성된 18가지 추천 일정은 여행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줍니다. 이동 시간 같은 세세한 정보까지 포함된 코스는, 단순한 나열이 아닌 실질적인 여행 가이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지은이가 직접 체험하며 얻은 70여 가지의 소소하지만 소중한 팁들은 여행의 질을 한층 높여 줄 것입니다. 이런 깨알 팁들은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것이지만, 잘 알고 챙기면 여행을 보다 풍성하고 기억에 남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본 책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여행자 중심의 경험을 선사하는 책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책 한 권만으로도 준비에서부터 여행의 모든 상황을 커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뢰감을 주는 종합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용성과 디테일을 겸비한 만큼 본 책은 오키나와 여행을 준비 중인 분들이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정보의 양과 질, 여행자 맞춤형 서비스, 맵 코드나 QR코드와 같은 디지털 기술과의 결합 등은 오늘날 여행자들이 기대하는 요소를 충실히 반영하며, 책 한 권으로도 완벽한 여행 동반자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