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분만 바라보면 뇌가 젊어진다 - 뇌의 노화를 예방하는 ‘기적의 그림 훈련법’
히라마쓰 루이 지음, 김윤희 옮김 / 쌤앤파커스 / 2024년 11월
평점 :

나이가 들면서 모든 것이 노화되는 것은 슬프지만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뇌의 기능도 점점 떨어져 무언가에 집중하거나 무언가를 떠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큰 노력이나 시간, 돈을 들이지 않고도 뇌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노화를 늦출 수 있다면 어떨까요? 충분히 해 봄직하지 않을까요?
본 책은 간단한 3분 훈련으로 두뇌 기능을 활성화하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개선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지은이는 "유효 시야"라는 뇌 과학적 개념을 활용하여 비수술, 비약물적인 두뇌 개선 훈련법, 보다 정확히는 '뇌 지각 훈련법'을 개발했습니다. '동전 겹치기, 검지 흔들기' 등 큰 준비물 없이 할 수 있는 훈련법들이 소개되어 있어 일상에서 꾸준히 실천하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뇌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무언가 생각을 많이 하거나 오랜 시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는 선입견이었나 봅니다. 이런 쉬운 방식 덕분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뇌를 자극하는 훈련법은 매우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실용적일 것 같습니다. 복잡하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단순한 시각 훈련만으로도 뇌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기에, 앞서 말했듯, 전 연령층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두뇌 건강 관리법으로 보입니다.
또한, 해당 훈련법은 하버드 대학교, 플로리다 대학교 등의 연구 기관에서 인증한데 더해, 세계에서 유일한,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뇌 노화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더욱이 치매 발병률을 무려 29%나 떨어뜨린다고도 하네요. 이처럼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이 간단하기까지 하다니 참 놀랍습니다.
쉽고 간편하지만 효과적인 본 훈련법으로 뇌 건강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