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홋카이도 This is Hokkaido - 2024~2025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권예나.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워낙 날씨가 좋은 계절이라 티브이에서 여행 프로그램을 참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얼마 전 우연히 일본 여행에 대한 프로그램을 봤습니다. 비록 지금과는 다른 계절, 즉 겨울 홋카이도의 설경을 본 것이지만, 너무 아름다워 꼭 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테라 출판사의 "디스 이즈" 시리즈는 작년부터 만나오고 있는데 일본 편은 '오사카 편'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무엇보다 여행 초보자 동선을 고려해 지역별 특색을 최대한 살리는 본 시리즈의 구성을 좋아합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140 페이지 이상 크게 페이지 수를 늘리며 가장 최근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환전, 결제, 온라인 예약에 관한 정보 강화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여행 스타일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직접 걸으며 천천히 하나하나 눈에 담고 느끼려는 사람도 있고, 차를 빌려 이동성을 높이려는 사람도 있습니다. 후자인 분들을 위해 본 책에서는 렌터카 사용법과 추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삿포로 하면 떠오르는 '맥주 관련 투어', 외국에 가서도 아니 오히려 외국이니 더욱 캠핑을 하겠다는 분들을 위한 숲, 호숫가 같은 '캠핑 명소', 겨울에 많이 찾는 곳이니 만큼 '스키 리조트' 등, 투어와 액티비티 관련 정보를 크게 늘린 것도 눈에 띕니다.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하며 알아보니 삿포로, 하코다테 외에도 오타루와 비에이 역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임을 알게 됐습니다. 본 책 역시 여기에 후라노까지 추가된 '홋카이도의 핵심 5대 도시'에 관해 다루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홋카이도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곳들을 추가로 소개해 주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물론 핵심 도시를 다 가보는 것도 좋고 그러고 싶지만, 소도시 여행도 참 좋아하는 만큼 나중에는 5대 도시 외의 지역도 돌아보고 싶습니다.


무엇을 하든 설레는 여행 준비지만, 여행의 '계획'은 즐거움이자 동시에 종종 힘에 부치는 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코스는 물론, '부모님과의 온천 여행', '아이와 함께하는 부부를 위한 코스', 그리고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까지 테마별 추천 여행 코스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나하나 다 가보고 싶어지더군요.


본 책과 함께라면 언제, 어떻게 가든 즐겁고 기억에 남는 홋카이도 여행이 될 것 같아 든든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