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의 결정적 표현들
손민지.박도영 지음 / 사람in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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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회화" 하면 일단 외국어로서 우리에게 어렵게 다가오지만, 이는 '여행, 일상, 비즈니스 회화'처럼 사용되는 때와 장소를 기준으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영어에 우리 한글처럼 높임 표현 같은 것이 없다 하더라도 때와 장소, 또 상대에 맞는 표현은 기본적인 매너일 것입니다. 이러한 표현의 차이를 만드는 핵심이 바로 "동사"라고 지은이는 강조합니다.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본 책은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의 회화를 다루는 책이 아닙니다. 외국 거래처와 메일을 주고받거나, 외국인 직원과 대화하는 등 업무적으로 영어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두 지은이가 직장인, 동시통역사 등 자신들의 전, 현직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영어로 힘들어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을 돕고자 본 책을 펴냈습니다.


책에는 우리가 직장에서 하루를 보내며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표현(Unit)이 총 22가지 등장합니다. 이를 다시 '문서 작업, 사내 커뮤니케이션, 회의, 문제 해결 및 대응'으로 나누어 총 4개의 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각 유닛 별로 '같은 뜻이지만 형식적으로 혹은 편안한 분위에서 쓸 수 있는 표현, 각 표현의 의미, 느낌, 활용법 등 정확한 사용을 위한 내용, 배운 표현들이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대화 예문' 등이 담겨 있습니다.


책의 말미에는 본 책을 통해 배운 동사를 [총정리해 볼 수 있는 코너]와 [어휘 사전(Glossary)]을 마련했습니다. [어휘 사전]은 한국어 문장과 이에 해당하는 영어 표현이 함께 담겨 있는데, 문장의 한국어 해석을 기준으로 가나다순으로 정렬하여 수록했습니다. 우리나라 문장에 대한 영어 표현이 생각나지 않을 때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단어는 많이 알지만 그것으로 문장으로 만드는 것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분, 매번 같은 동사만 사용하는 분, 자신이 적절하게 잘 말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 보다 자연스럽게 영어를 구사하고 싶은 분'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용이 결코 적지 않으니, 저자의 제안처럼, '처음부터 모든 내용을 외우겠다는 생각보다는 우선 자신이 그동안 동사를 알맞게 사용해오고 있었는지 확인하고, 그 후 새로운 표현을 추가하고, 마지막으로 본문 외의 부가 자료 혹은 심화 내용에 나오는 단어와 표현을 익혀 표현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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