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특별하지 않은 날
이나 소라호 / 열림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것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제각각이다 보니, '누구나' 혹은 '언제나'라는 표현은 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찾는 사람들이 있다 정도로만 쓴 것입니다. 그날이 그날 같은 일상을 우리는 때로 지루하다 여기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그런 순간이나 일상이야말로 소중한 것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변에 늘 있는 존재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그렇게 한결같이 함께 한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잊고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존재가 사라지고 난 뒤에야 반성과 후회를 하게 되죠. 물론 저 역시 그 소중함과 감사함을 잊을 때도, 그러면서 잘못을 저지를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면 다시 위와 같이 생각하며 마음을 다스려 봅니다.


해당 만화는 본래 트위터에 연재되던 것이었습니다. 그러다 팔로워들의 강력 요청으로 종이책으로까지 출간된 것이라고 하네요. 왜 그렇게까지 반응이 좋았는지 보면서 충분히 이해가 됐습니다. 모니터나 핸드폰으로만 보기보다는 종이로 된 책으로 소장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본 책에는 총 8개의 이야기가 담겨 있고, 등장인물의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서로 이어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족 3대는 물론 그 구성원의 주변 사람들 이야기까지 담겨 있습니다. 거창하거나 대단한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기에 더욱 소소한 재미를 좋아하는 저 같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분명 따스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의 말을 보니 2권도 출간 예정인듯합니다. 어떤 이야기로 마음을 몽글몽글하게 만들어 줄까요? 얼른 만나보고 싶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