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21 Tripful 트립풀 서울 트립풀 Tripful 26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 두 달 전에 "양평 편"으로 트립풀을 처음 만났고, 이번에 "서울 편"으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본 책은 이번에 나온 신간은 아니고 작년 여름, 정확히는 7월 경에 출간됐습니다.


비록 다 같은 행정구역 상 서울이더라도, 지역마다 다른 모습으로 각각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 곳이 바로 서울인 것 같습니다. 비록 모두 직접 가보지는 못했지만, 본 책을 통해 만난 서울의 모습은 그렇게 다가왔습니다.


첫 코너인 "SPECIAL PLACES"에서는 최첨단을 달리는 서울이지만 그 속에서도 과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묶어 구성하였습니다. 60, 70년 대 서울의 기억을 만나볼 수 있는 '문래'와 '을지', 그리고 더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 조선 왕조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경복궁', '서촌', '북촌', '삼청동'까지.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서울 여행이 시작됩니다. 맛집 투어가 빠져서는 안 되겠죠. 거기에 더해 문화와 트렌드 물론, 빼곡한 빌딩 숲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서울 속에서도 강과 산을 만날 수 있는 곳까지 소개합니다.


이지앤북스 편집부가 만나고 바라본 서울은 어떤 모습인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듯 다른 사람이 다녀온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동안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달리 그곳이 색다르게 다가오거나 그곳에 직접 가고 싶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곳에 직접 다녀왔을 때 그곳이 더 좋아질 수도 있겠죠. 그렇게 된다면 자신만의 보물이 하나 더 늘어나는 것 아닐까요?


다른 지역에서 서울로 여행 오는 분들은 물론, 서울에 사는 분들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처 몰랐던 새로운 서울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테니까요.


본 책을 통해 제가 그랬듯, 많은 분들이 서울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나고, 더 나아가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서울의 모습까지 찾을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