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2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2
최유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영어를 시작하던 때 다른 것은 몰라도 알파벳 외우는 것부터 어려웠던 것만큼은 기억이 납니다. 사실 웬만한 외국어는 다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본어도 히라가나부터 쉽지 않았죠. 외국어다 보니 우리말처럼 매일 노출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런 환경을 일부러 만들어줘야 하는데, 게으른 탓에 그러지 못했습니다. 겨우 히라가나를 머릿속에 집어넣어도 자꾸 꺼내 쓰지 않다 보니 사라져버리는 악순환이 반복됐습니다.


일본어는 히라가나 외에도 가타카나와 한자까지 총 세 종류의 문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자 역시 외국어다 보니 따로 시간을 할애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와는 다른 모양과 쓰임으로 한자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도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본 책에서는 이렇게 일본어 한자로부터 오는 어려움을 줄여줍니다. 실제로는 한자로 쓰는 말이더라도 본 책에서는 히라가나로 표기해 줌으로써 한자를 모르더라도 일본어 문장으로 표현이 가능하도록 한 것입니다.


본 책은 30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먼저 '형용사를 부사로 바꾸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리고 '일본어 동사의 반말 원형 및 존댓말 원형'과 동사의 활용을 결정짓는 '동사의 1, 2, 3 그룹'이 이어집니다. 이후 본격적으로 동사의 활용을 통한 문장 만들기에 대해 학습합니다. 동사의 원형을 활용한 명사화, 동사의 가능 여부 표현, 자신의 생각 혹은 계획을 표현하거나 상대의 계획을 묻는 표현, 동사 원형의 명사 수식, 동작을 가정한 동사의 조건문, 동사원형에 의문사를 접목하여 다양한 의문문 만들기 등이 담겨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부정 표현, 허락 표현, 금지 표현, 충고 표현, 그리고 의무 표현까지 여러 형태의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대부분 동사원형에 덧붙이는 식인 위 내용들을 통해 일본어에서 동사원형이 갖는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습니다.


파트 5개가 끝날 때마다 나오는 [실력 업그레이드] 코너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단순히 앞 파트들에서 배운 것들을 복습하는 코너라기보다는, 독자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단어를 제공하여 학습했던 문형에 적용하며 연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본 책은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시리즈 중 하나로, 해당 시리즈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두 번째 단계인 본 책은 일본어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일본어의 동사 활용을 숙지하는 것을 목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본어 문자들을 완벽히 읽고 쓸 수 있게 된 다음 말하기로 넘어가자는 생각을 가졌던 저이기에, 일본어를 직접 입 밖으로 꺼내기까지는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지금 와서 보면 참 어리석은 생각이었죠.


본 책과 시리즈는 저와 같은 생각으로 말하기에 소극적이었던 분들에게 특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