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첫걸음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일본어가 뇌에 각인된다! 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핫크리스탈(허수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으로 읽기,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해보기, 손으로 직접 쓰기 등, 학습에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학습하는 내용이나 난이도, 그리고 학습자의 지적 능력이나 성향 등, 여러 요인에 따라 효율적인 학습법은 달라질 것입니다.


외국어 공부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외국어다 보니 그만큼 쓸 일이 없죠. 우리나라 말처럼 매일 일상에서 사용한다면 실력이 제법 쑥쑥 늘지 않을까 하는데, 외국인과 살거나 업무적으로 매일 외국인과 함께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는 말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우리는 기억하고 외울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그 기억이 사라지는 존재입니다. 그렇기에 이런 지속적인 반복이 중요성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루마다 대표 문장 1개, 그리고 그 대표 문장을 응용한 응용 문장 2개 해서 매일 3개씩, 100일 동안 총 300개의 문장을 학습합니다. 우선 그날의 문장이 나오고 그 문장 속의 문법, 문장의 구조, 문장 속 주요 단어 등이 이어집니다. 일본 사람들이 실제로 생활에서 많이 쓰는 기초적 회화 패턴과 기초 문법을 잘 녹인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어, 회화와 문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점이 특히 좋습니다. 이어지는 옆 페이지에서 대표 문장과 응용 문장을 직접 써보며 학습합니다. QR 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을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직접 따라 해 보며 말하기 연습까지 한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책 가장 앞에서, '문자(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문법 용어와 품사, 어순' 등 일본어에 대한 기초 지식을 짚어 주는 부분도 참 좋았습니다. 물론 오늘날 검색만 하면 무엇이든 찾아볼 수 있지만, 함께 반복적으로 볼 수 있도록 책에 함께 수록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본 책 '첫걸음'은 3단계로 구성된 "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리즈 중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1단계 책입니다. 앞으로 출간될 '레벨업'과 '마스터'를 통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력을 키워 레벨업과 마스터로도 학습해 보고 싶네요.


눈으로 읽기만 하면서 공부하는 것보다, 직접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하고 직접 내 손으로 쓰면서 학습하는 것이 훨씬 머리에도 오래 남을 것입니다. 그래서 매일 읽고 쓰고 말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본 책을 통해 직접 쓰고 말하면서 매일, 10분씩, 딱 100일 동안만 노력해 봅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