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움직인 문장들 - 10년 차 카피라이터의 인생의 방향이 되어준 문장
오하림 지음 / 샘터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살면서 셀 수없이 많은 경험을 합니다. 그중에는 시간이 지나면 기억조차 안 나는 것도 있지만, 우리 삶에 크거나 작게 또는 좋은 방향으로 아니면 그 반대 방향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들도 있죠. 그런 영향력을 가진 경험 중에는 말이나 글도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글이나 말은 그것을 접하는 순간에 바로, 직접적으로 우리의 생각이나 행동의 변화를 이끌기도 하지만, 뇌리에 남아 시간이 지난 뒤라도 알게 모르게 우리를 변화시키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책 외에도 다른 사람이나 다른 장르의 콘텐츠 등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습니다.​


좋은 문장, 소위 명문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입을 모으는 문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사람들은 그 수만큼이나 각양각색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격뿐만 아니라 경험 역시 다르기에, 같은 말이나 문장에도 드는 생각과 느끼는 감정은 다를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저자도 말하고 있듯, 특별할 것 없이 보일 수 있는 "평범한 말"도 충분히 소중하고 가치를 지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갓 성인이 된 후부터 습관적으로 문장을 모아왔다는 저자는, 자신이 그동안 모은 수천 개의 문장을 혼자만 보기가 문득 아까워졌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생일마다 주변의 친구들에게 자신이 모았던 문장들을 모아 제본해 전달한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편집자를 만나 이렇게 책으로까지 세상에 나오게 된 것이죠. 그 우연한 기회에 감사합니다.


문장과 함께 담담히 전해주는 저자의 생각을 읽으며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어, 때로는 위로를 받을 수 있어 참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