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건 집밖에 없다
채신화.나원식.이상원 지음 / 어바웃어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을 아무리 착실히 모아도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성장률이 크지 않은 시대에는 부자가 되기 매우 어렵다는 것, 그 씁쓸한 현실을 우리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투자에 대해 공부하고 실제 뛰어들고 하는 것이겠죠. 부동산은 주식, 코인 등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 투자 수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투자 수단 가운데서도 비록 위험성이 크지만 초기 투자 비용이 크지 않고 한순간에 큰 부를 손에 쥐게 되는, 소위 벼락부자가 될 수 있는 코인이 젊은 세대에게 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실제로, 유명한 주류 코인 외에도 다양한 코인들이 등장하고 그로 인해 짧은 기간 내에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 큰 부를 쌓은 사람들이 세간의 관심을 받기도 했죠. 부동산은 이와 반대로 많은 투자 비용이 필요하지만 안정적인 투자 수단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실제 내가 거주할 수도 있는 기본적 생활 수단이기도 하죠. 하지만 월급만 모아서는, 정말 버는 것을 거의 쓰지 않고 고스란히 모은다 해도, 서울에 괜찮은 내 집 하나 장만하는 것이 굉장히 요원해져 버렸습니다. 그럼에도 저자들은 '집으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나지 않는다, 그것이 진리다'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본책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한 그 여정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이야기를 전해 줍니다.


이제 막 사회에 나온 사회 초년생부터 부동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 중,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모두 봐야 할, 꼭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 즉 부동산 기초 지식, 부동산 시장의 흐름, 관련 트렌드 등을 전하는 것이 본 책의 목적입니다. 입지 좋은 곳에 위치해 인근 지역의 시세를 주도하는 대단지 브랜드, 소위 "대장 아파트"로 불리는 단지들과 주변 지역의 투자 가치 분석으로 책은 시작합니다. 그 외에도 재건축 등 정비 사업과 관련한 투자, 청약 및 분양에 대한 지식, 경매, 전ㆍ월세, 절세 테크닉 등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기자인 저자들이 직접 취재하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고르고 고른 내용들입니다.


분명 내 집 마련의 꿈은 예전에 비해 많이 요원해졌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냥 포기하고 말까요? 아닙니다. 포기하는 순간이 정말 끝이라고 하죠. 내 집 마련의 꿈뿐만 아니라 집을 기반으로 부자가 되는 꿈을 이루는 그 시작, 바로 '잘 아는 것'입니다. 그 첫걸음을 떼는 데 본 책이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