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 - 특별한 삶을 여는 28가지 열쇠
라미 엘 바트라위 지음, 김영정 옮김 / 책장속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폴레온 힐의 책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는 1937년에 세상에 등장했습니다. 이후 많은 독자들에게 부, 성공에 관한 남다른 통찰을 제공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해당 책은 부자들의 비밀스러운 마음가짐을 최초로 밝힌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만큼, 해당 책으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통찰과 도움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 사고에만 초점을 맞추고 그저 자신을 믿고, 자신의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면 된다는 식이 다라며 비판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본 책과 힐의 책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본 책은 힐의 책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본 책의 이름은 마치 힐의 원칙에 의구심을 갖는 사람들이 하는 질문 같습니다. 저자는 이 질문에 '그렇다'라고 자신 있게 대답합니다. 그리고 바로 자신의 삶이 나폴레온 힐 원칙의 효과를 입증하는 살아있는 증거라고 주장합니다. 자신이 성공과 성공하는 방법을 위해 나폴레온 힐의 원칙을 어떻게 시험해 보고 자신에게 직접 적용했는지 보여주고자, 그래서 이러한 자신의 경험이 독자들 역시 힐의 원칙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는 생각에 본 책을 집필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저자는 당연하게도 나폴레온 힐의 성공 원칙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원칙들을 자신이 어떻게 활용해 자신의 잠재된 능력을 깨우고 위기를 극복해왔는지 자세히 보여줍니다. 그의 성공 스토리는 결코 평범하지 않습니다. 사실 성공 스토리라는 것 자체가 평범하지 않은 것이라 볼 수 있기에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정말 성공과 실패를 여러 번 반복해왔고, 마침내는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말 그대로 백만장자가 되어보기도 하는 등 어마어마한 부를 손에 넣기도 했지만, 또 반대로 파산도 해봤죠. 영화나 드라마를 줄거리를 만들기에도 말이 되나 싶을 정도로 여러 번 오르락내리락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어찌 보면 부끄러울 수도 있는, 특히 실패에 관한 지난날을 나누어준 용기를 보여줬습니다. 성공 가도만 달려왔다면 오히려 거부감이 들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의 숱한 실패와 이를 딛고 다시 선 모습을 통해 그만큼 그것을 읽는 사람의 마음에 울림이 오고, 동기가 부여되는 것 같습니다. 힐의 원칙과 저자가 강조하듯 본 책의 도움을 받아 보다 단단해지고 그래서 어려움을 이겨내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