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써먹는 기적의 운동 20
카르스텐 레쿠타트 지음, 이은미 옮김 / FIKALIFE(피카라이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지런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국 게으름을 피우는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할 일 다 하고 제일 마지막에 운동을 생각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기 싫은 숙제를 뒤로 미루듯 말이죠. 그러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 잔병 치레 없는 건강한 삶, 군살 없는 몸매를 갖고 싶어 합니다. 물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바라기만 하는 정도는 아닙니다.


잘 아시다시피, 앞서 말한 건강에 대한 바람들은 거저 얻을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부지런히 우리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저자는 <평생 써먹는 기적의 운동 20>을 통해 저 같은 사람들이 반가워할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바로 '게으르더라도 건강할 수 있다'는 것이 그것입니다. 다만 이것이 지금의 우리 모습 그대로 머물러도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이죠. 이는 '우리가 필요 이상으로 우리의 에너지와 시간을 소비할 필요 없다, 최소한의 운동이면 충분하다'라는 것입니다. '많이 하는 것이 좋지도, 또 그것이 그렇게 중요하지도 않다. 정확히 옳은 것을 실천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강조합니다.


본 책에서는 최소한의 운동법 20가지를 크게 둘로 나누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프리스타일 운동'이고, 두 번째는 좀 더 노력해서 할 수 있는 '부스터 운동'입니다. 프리스타일 운동은 벽에 기대거나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입니다. 이와 달리 부스터 운동은 난이도를 올려 보다 빠르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두 운동법을 따로 해도 되고 함께 해도 됩니다.


본 책에 담긴 운동법의 가장 큰 장점은 특별한 도구나 장소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큰 힘이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에 남녀노소 누구든 원하는 장소에서 가볍게 할 수 있습니다. 책에 담긴 20가지 운동도 모두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놀랍게도, 이 중 하나만이라도 꾸준히 한다면 고혈압, 당뇨, 비만 같은 성인병뿐만 아니라 암, 뇌졸중 같은 중증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친절하게도 우리의 정신 건강까지 챙겨줍니다. 명상과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를 통해 스트레스, 우울증 같은 우리를 좀 먹는 증상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면 게을러지는 분들 외에도 운동에 대해 거부감이나 부담을 갖고 있는 분들, 운동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작심삼일이 잦은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