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 - 15일 완성·15개 클릭 유발 글쓰기 공식 100만 클릭 시리즈
신익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또 어디서나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옛날처럼 책상에 모니터 올려놓고 커다란 본체가 있어야만 하는 퍼스널 컴퓨터 시대가 더 이상 아니죠. 스마트폰이라는 손바닥만 한 아니 손 보다 작은 기기로 이제는 세계 곳곳에 접속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렇다 보니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Social Network Service(SNS)가 발달했고 이를 통해 누구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됐죠.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 잘 하는 것들을 파고들거나, 잘 아는 이야기,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꾸준히 실컷 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도구가 되면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레드 오션이 되어버렸다고 말하기도 하죠.


피 튀기는 경쟁 속에서 조회 수, 즉 사람들이 눈을 붙잡고 손으로 클릭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한 지표가 되었습니다. 본책은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의 후속작입니다. 전작이 크게 성공하면서 4년 만에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4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이 지난 만큼 그동안 크게 바뀐 트렌드도 반영했습니다. 전작이 왕초보자를 위한 책이었따면 본책은 '프로 클릭러'를 만들고자 한 프로용입니다.


저자가 공표한 기간은 딱 15일. 본책에서 저자가 전하는 지침, 공식을 제대로 자기 것으로 만든다면 단 15일 만에 프로 클릭러가 될 수 있다고 저자는 자신합니다. 책에는 하루에 하나씩 총 15개의 공식이 담겨 있는데, 이를 다시 "기본편, 핵심편, 필살기편, 히든카드편", 이렇게 4개 편으로 나눠 싣고 있습니다.


사실 SNS를 잘 하지 않다 보니 이런 식의 글쓰기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저자가 전해 주는 "독한 필살기"들을 하나하나 접하고 익히다 보니 SNS를 해야만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읽고 넘어가기에는 너무 아쉽다고 할까요? 써먹어야 할 것만 같은 생각이 들었던 것이죠.


자영업자 분들이나 창업을 앞둔 예비 창업자분들, 그리고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분들이나 활발하게 만들고 싶은 분들 등 사람들의 눈과 손, 클릭과 조회 수가 필요한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