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실전편 - 하루 1시간, 어느새 900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은 2년이라는 성적 유효기간이 있다 보니 해당 성적이 필요한 경우 시험을 다시 봐야 합니다. 찾아보니 토익 성적의 인정 유효기간을 현행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고자 한다는 소식이 있더군요. 하지만 아직까지 관련해서 확정된 바는 없는 것 같습니다. 2년에서 5년으로 연장된다면 토익 성적이 필요한 취준생이나 직장인에게는 큰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는 유효한 토익 성적이 없어 시험을 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실전편>입니다.


<시원스쿨 토익학습지 실전편>은 주간 학습지 8주 분과 실전 모의고사 3회차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당 주 5일 학습하는 커리큘럼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어느 요일에 하든 주마다 5일씩 투자해 밀리지 않는다면 8주, 실전 모의고사까지 3회 치른다면 총 약 9주 동안의 학습이 이뤄지게 될 것입니다.


우선 첫 두 주(Week 01, 02) 간은 고득점 하기 위한 출제 포인트를 잡습니다. Part1부터 7까지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한 핵심 포인트를 짚어줍니다. 중간중간 [만점 보장 TIP]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고득점의 발판으로 삼아야겠습니다. 학습지에 담긴 QR코드를 통해 MP3와 강의도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MP3는 바로 들을 수 있지만, 강의의 경우 시원스쿨 회원가입이 필요한 서비스니 참고시면 좋겠습니다. 3주 차 학습지부터는 본격적으로 Half Test가 시작됩니다. 3~6주 차는 매일 LC와 RC를 50문제씩 번갈아 가면서 풀고, 마지막 7, 8주 차에는 매일 LC, RC를 각각 50문제씩 총 100문제를 푸는 구성입니다.


실전편이다 보니 아주 기초적인 이론은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900점이라는 고득점을 위해, 필요한 포인트들만 2주분으로 집중적으로 다루는 것이죠. 나머지는 실전 감각을 위한 테스트가 주를 이룹니다.


학습 커리큘럼은 이미 시원스쿨에서 다 짜주었기에, 우리는 하루하루 정해진 분량을 소화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오늘은 또 어느 Part를 얼마나 해야 할까 고민할 필요, 그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는 것이죠. 또한, 주별 학습지로 교재가 나눠져 있어 두꺼운 교재를 무겁게 들고 다니거나, 분권화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여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해당 주차 교재만 가지고 다니면 됩니다. 토익은 출제 경향, 즉 트렌드가 중요한 시험인 만큼 최신 경향이 제대로 반영되어 있는지도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실전편 내용 전반, 그중에서도 실전 모의고사 3회분은 기출 변형 모의고사로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태로 제공된 것이니, 시험 전에 꼭 풀어봐야 하겠습니다.


실전편인 만큼 곧 시험을 보시고자 하는 분들, 보다 높은 점수를 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주 5일씩 꾸준히 실전 문제를 풀고 해당 내용을 익히며 실전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