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ㅣ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교육으로 알게 된 시원스쿨에서 만든 일본어 학습 프로그램의 학습지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생각만 해오며 계속 미뤄두었던 일본어 공부. 이번 기회에,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듯이, 어떻게든 시작이라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학습지를 펴들었습니다.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은 학습지 60일 분과 부록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학습지는 크게 두 가지 코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스텝은 "진짜 일본어 준비물 체크하기"입니다. 해당 스텝에서는 일별로 학습할 내용에 대한 주요 내용을 학습하고 정리합니다. 두 번째 스텝 "진짜 일본어 여행하기"에서는 앞 스텝에서 학습한 내용을 문제로 풀며 실력을 다집니다. 연결하기, 빈칸 채우기, 직접 써보기 등 다양한 형식의 문제를 통해 복습할 수 있어 효과가 좋은 듯합니다.
학습지 첫째 날부터 셋째 날까지는 히라가나, 넷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는 가타카나를 다룹니다. 일곱째 날에는 탁음과 반탁음, 여덟째 날에는 요음, 아홉째 날에는 촉음, 발음, 장음을 함께 학습합니다. 열째 날부터는 간단한 일상생활 표현들을 시작합니다. 첫인사, 자기소개, 가족 이야기, 물건 사기, 감정 표현 등이 이어집니다. 표현을 익힌 이후부터는 학습지 마지막 부분에 JLPT N4와 N5에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맛보는 코너도 추가됩니다. 학습지마다 담긴 '리얼단어카드' QR코드도 좋았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코드를 읽으면 해당 학습지에 수록된 문장과 단어를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읽기, 듣기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부록에 대해 살펴보면, 부록은 앞서 말했듯 총 3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우선 JLPT N5 모의고사 1회분이 들어있습니다. 아직 실제로 시험을 본 적은 없지만 미리 맛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음 부록은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직접 쓸 수 있는 책자입니다. 각 글자 별로 10번씩 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획순을 알려주는 것도 참 좋았습니다. 한자 공부할 때도 그랬지만 예전부터 획순이 늘 그렇게 헷갈렸습니다. 학습지 두 번째 스텝인 "진짜 일본어 여행하기" 코너의 답안지가 바로 마지막 세 번째 부록입니다. 첫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의 학습지 속 해당 코너의 답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아직도 쉽진 않습니다. 그래도 진짜학습지 덕분에 어렵사리 첫걸음을 뗀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일본어 공부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았으나, 본 서평은 오로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