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베드로 축일 캐드펠 수사 시리즈 4
엘리스 피터스 지음, 송은경 옮김 / 북하우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캐드펠 수사시리즈의 네 번째 시리즈이다.

 

성 베드로 축일은 성 베드로가 헤롯왕에 의하 감옥에 갇혔다가 천사가 나타나 탈옥시켜준 것을 축하해주는 축일을 맞아 삼일간 열리는 축일장이 배경이다.

축일은 성벽과 도로 보수를 위해 수도원에서 걷는 축일 수수료의 일부를 시에 분배해줄 것을 된 라둘푸스 수도원장은 마을사람들의 요청을 거절하고, 갈등속에 거상이 살해당한다. 범인으로 지목된 것은 마을 시장의 아들.

 

다같이 즐거워야 할 축일은 갈등과 살인으로 얼룩지고, 미모의 조카딸에게 쏟아지는 젊은이들의 관심과 비밀이 많은 조카딸.

 

캐드펠 수사님은 명석한 두뇌와 통찰력으로 사건을 풀어가기도 하지만 주위에 있는 사람들 역시 모두 수사님과 한몸이 되어 사건해결을 돕는다.

해리버트 수도원장의 후임으로 등장한 라둘푸스 수도원장님 역시 캐드펠 수사님의 능력을 알아보고 전폭적인 지지와 믿음을 보여준다.

"시체 한 구가 더있다"의 사건인 아흔 다섯명이 죽은 사건을 자연스럽게 이야기 하는 캐드펠 수사님의 대사에서 이전 시리즈 내용도 잠깐 서술되어 연속해서 읽는 이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한편 한편 더해갈수록 시리즈 마다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이 모두 캐드펠 수사님과 한편이 되어 우연이든 노력이든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마치 기도가 통해 신이 돕고 있는 것처럼.

 

현실의 빠르고 긴장된 생활에서 벗어나 휴대폰도, 컴퓨터도 없는 오래오래 전 수도원의 이야기가 갈수록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