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는 부축을 받으며 루나의 옆 자리에 앉는 네빌을 보고 두 사람에 대한 뜨거운 애정이 왈칵 솟구쳤다. 덤블도어가 죽던 바로 그날 밤, D.A. 회원 중에서 헤르미온느의 소집에 즉각 응했던 사람은 오직 루나와 네빌뿐이었다. 해리는 그들이 왜 그랬는지 그 이유를 알고 있었다. 그들이야말로 D.A.를 가장 그리워한 사람들이기 때문이었다……. 아마도 또다시 모임이 열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 속에 정기적으로 동전을 확인해 본 사람들도 바로 그들뿐이었을 것이다.
528.



“그래. 나는 이렇게 알려진 것 때문에 할머니가 굉장히 화를 내실 줄 알았는데, 오히려 무척 기뻐하셨어.”
네빌이 말했다.
“내가 마침내 우리 아빠에게 부끄럽지 않은 인생을 살기 시작했다고 말씀하시면서 말이야. 나에게 새 지팡이까지 사 주셨어, 이것 봐!”
네빌은 지팡이를 꺼내어 해리에게 보여 주었다.
“벚나무에 유니콘 털을 넣은 거야.”
네빌이 자랑스럽게 말했다.
“우린 이것이 올리밴더 씨가 마지막으로 판 지팡이 중 하나라고 생각해. 올리밴더 씨는 그 다음 날 실종되었거든. ㅡ”
119.점점 본인을 찾아가는 네빌


“ㅡ우리 할머니가 너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걸 네가 들었어야 했는데.‘그 해리 포터란 친구는 마법부 전체를 다 합친 것보다도 훨씬 더 용기 있는 녀석이야!’ 우리 할머니는 널 손자로 삼으실 수만 있다면 세상 모든 걸 다 주실 거야.”
120.네빌이 말하길


“이제 그만 네 할머니께서는 당신이 원하시는 모습의 손자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손자를 자랑스럽게 여겨야 할 것 같구나. 특히 마법부에서 그런 일도 있었으니 말이다.”
네빌은 얼굴이 빨개져서는 눈을 껌벅이며 몸 둘 바를 몰랐다. 지금까지 맥고나걸 교수님은 단 한 번도 그를 칭찬해 준 적이 없었던 것이다.
“미안하다, 롱바텀. 하지만 너를 내 N.E.W.T. 수업에 들어오게 할 수는 없단다. 그런데 너는 마법 과목에서 ‘기대 이상’을 받았는데, 왜 N.E.W.T. 마법 수업을 들으려고 하지 않는 거니?”
“할머니께서 마법 과목은 너무 시시하다고 생각하세요.”
네빌이 중얼거렸다.
“마법 수업을 듣거라.”
맥고나걸 교수가 딱 잘라 말했다.
“내가 어거스타에게 전갈을 보내서,자기가 O.W.L. 마법 시험에서 떨어졌다고 해서 그 과목이 가치 없는 것은 절대 아니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도록 하마.”
맥고나걸 교수는 너무 기뻐서 도저히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짓고 있는 네빌의 얼굴을 보면서 살짝 미소를 지었다.
148.맥고나걸 교수가 네빌에게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 Harry Potter and the Half-Blood Prince | J.K. 롤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