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에게 필요한 색다른 하루 - 베푸는 마젠타, 책임감의 블루, 호기심의 옐로우
김규리.이진미 지음 / 서사원 / 2022년 7월
평점 :
어떤 색을 좋아하세요?
저는 너무 많아 딱 짚어내기 어렵네요.
그래도 요즘 좋아하는 색을 대라면 여리여리 핑크!
소녀 시절 건너뛴 감성이 중년을 훌쩍 넘겨 마구폭발 중입니다.
왜 갑자기 핑크가 땡기는지, 핑크가 가진 에너지와 감성은 뭔지 궁금해하던 중이었는데,
이 책이 떡!하니 제게 왔네요.
혹시 MBTI 해본적 있으세요?
어느 날부터 야금야금 퍼지더니, 결국 어느 입사 시험장에까지 등장했다네요. 이 정도면 누구 말대로 '과몰입'이란 말이 맞는것도 같습니다.
그저 재미 때문일까요?
제 생각엔, 자꾸 퍽퍽해지는 사회 안에서 더 잘 살아내기 위한 첫걸음으로 '나'에 대한 탐구를 택한게 아닐까 싶네요.
이 책은 그런 MBTI처럼 나를 알아가기 위한 한 방법으로 컬러를 제시합니다.
그렇다고 그저 성격 검사나 해보자는 책은 아닙니다.
색이 가진 일정한 에너지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 유형화하고,
그를 통해 개개인이 자신을 좀 더 이해할수 있게 도움을 주죠.
또한 때때로 표출되는 부정적 에너지를 어떻게 다스리고 토닥일지도 안내합니다.
특히 저자가 경험한 사례를 들어 그 모든걸 조곤조곤 얘기하고 있어 쉽게 수긍하게 되네요.
그에 따르면 제게 서서히 나타난 핑크 성향은 사랑 받고 싶어하는 내면의 욕구가 표출된게 아닌가 싶네요.
저 어렸을땐 요즘과 좀 달랐습니다. 눈치껏 짐이 되지 않는 아이로 커가는게 당연했지요.
청춘이야 뭐 다들 그렇다시피 사회에서 살아남기에 더 큰 열정을 쏟아야 했던 때고요,
결혼 후에는 아이들과 씨름하느라 하루하루 정신 없이 보냈습니다.
누울 자리를 보고 발을 뻗으랬다고,
그때 내면에서 분출되지 못했던 욕구가 적당한 때를 기다리다 이제야 나오는 중인가 봅니다.
이제 그 핑크색 정서가 부정적으로 표출되지 않도록 책의 조언에 귀를 기울일 차례인거 같네요.
어려운 책도 아니고 기승전결을 쫓아 읽어야하는 책도 아니니,
그날그날 마음 가는 컬러 부분을 들춰가며 읽고 도움 받기 좋은 책입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 글입니다.
#당신에게필요한색다른하루 #김규리 #이진미 #한국컬러테라피협회 #서사원 #책소개 #책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단 #컬러테라피 #비집고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