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좋아지는 오늘의 입욕제 - 내가 원하는 향과 디자인으로 만드는 배스밤과 버블바
소크아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분이 좋아지는 오늘의 입욕제_힐링취미 책 추천

내가 원하는 향과 디자인으로 만드는 배스밤과 버블바

소크아트 저

영진닷컴

따끈한 물을 받아 놓은 욕조에 입욕제를 풀고 몸을 담그면 그 날의 피로가 사라지는 것 같지요. 사실, 우리 집에서는 아이들이 입욕제 푼 욕조를 더 좋아합니다. 코로나 19로 물놀이가 요원해진 때에 목욕시간이 물놀이 시간이 되면서 좋은 향기와 재미를 더해주는 입욕제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지요.

입욕제는 사서 쓰는 것이란 생각만 했는데, 공방에서도 아니고 집에서 책을 통해 따라하는 것으로도 훌륭한 입욕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관심이 가 보게 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에 주로 소개된 것은 배스밤과 버블바인데요, 배스밤? 버블바? 뭐가 다른 거지 싶은 분들께, 입욕제가 낯선 분들이 접근해도 이해가 되게끔 하나하나씩 설명해 주고 있었어요.

고체 입욕제를 이루는 주재료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이라는 것, 아셨나요? 저도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어요. 얼마 전에도 아이와 함께 베이킹 소다로 과학실험놀이를 했는데, 입욕제가 바로 이 재료로 만들어진다니!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 적정량의 액상(오일 등) 원료가 만나 뭉쳐지고 딱딱하게 굳는 성질을 이용해 만들어 지는 것이었어요.

배스밤(bath bomb)은 촉촉한 모래 같은 반죽을 몰드(틀)에 넣고 압축해서 만드는 방식으로 물을 받은 욕조 위에 띄우면 탄산 발포를 보이며 녹는 형태의 입욕제입니다. 보통 거품은 없구요.

버블바(bubble bar)는 손으로 뭉쳐서 빚을 수 있는 반죽을 가지고 작업합니다. 다양한 캐릭터로 만들 수 도 있지요. 버블바는 샤워기나 수전 수압으로 녹여 사용하지요. 풍성하게 거품이 만들어 지는 것도 장점이구요.

 

직접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있기에 별표시로 난이도를 알려주고 있었어요. 별 하나에서 부터 난이도 다섯까지, 이론 없이 만들 수 있는 피톤치드 편백 입욕제, 아이 거품목욕 버블바스, 샤워밤, 배스솔트 부터, 난이도 1~4를 익힌 뒤에 만들어 보길 권하는 캐릭터 버블밤, 비치볼 배스밤 등도 있었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위 사진처럼 하나하나 상세히 나와 있기에 차근차근 따라만 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해 볼 수 있을거 같았어요.

 

레인보우 케이크 버블바, 치즈 케이크 버블바, 수박 버블바... 사진 만 보고는 이것이 입욕제 만드는 것을 알려주는 책인지, 클레이 아트 책인지, 아니면 디저트 레시피를 알려주는 것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이뻤습니다.

욕조가 있어야 입욕제를 사용하지, 욕조 없는 이에겐 먼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죠?

이 책에서는 욕조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샤워밤과 배스솔트, 족욕용 입욕제 등도 소개해 주고 있었어요.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옥수수 전분에 필요한 오일만 조금 더 구입만 집에서도 훌륭한 입욕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

간단히 만들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숙련도가 높아지면 세부적인 디자인도 정교하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도전정신도 가지게끔 하는 힐링취미 입욕제 만들기 책. 입욕제를 보다 심층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국내 유일, 유익한 참고서가 되어 줄 《기분이 좋은 오늘의 입욕제》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