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어떻게 기도할까요? - 어린이를 위한 6가지 기도 레시피
낸시 거스리 지음, 제니 브레이크 그림, 배정아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 어떻게 기도할까요?

어린이를 위한 6가지 기도 레시피

낸시 거스리 지음, 제니 브레이크 그림, 배정아 옮김

생명의 말씀사

 
 

아이에게 가르쳐야 할 것을 가르치고 싶은 엄마의 마음, 그 중에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도모임과 주일학교에 의지하는 부분이 컸지만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모이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 지금껏 배웠던 기도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제시해주는 딱 좋은 책을 만났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6가지 기도 레시피 [하나님 어떻게 기도할까요?]였지요.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야, 엄마에게 이야기하듯이 하나님께도 말씀드리면 되는 거야 하고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게 기도를 시작하던 아이가, 나이를 한 살씩 더 먹을수록, 뭔가 형식이 있어야한다는 생각을 하나봅니다. 공예배시간 선생님들이나 목사님의 기도를 들으면서 그런 기도가 진짜 기도라 생각했는지도 모르지요.

진짜 기도란 무엇일까? 기도는 어떻게 해야하는 것이지? 라는 질문에 책은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라는 것으로 시작해서 언제 어디서나, 음성으로도 몸으로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기도라고 알려줍니다. 기도할 수 있는 이유가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시라는 것, 우리의 기도를 듣기 원하시며 무엇보다 예수님 때문이라는 것을 이야기하지요.

 

보통 어린이를 위한 기도 책은 여기서 한 권이 끝납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어린이 기도책 여러 권의 내용을 한 권으로 다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 것이 한 과를 구성하는 내용이라면, 두 번째는 기도에 담는 내용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만 구하는 기도를 해 왔다면, 그것 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지요. 하나님 손에 들린 선물만 바라는 것이 아니라, 선물을 주시는 하나님 그 분을 구하는 기도! 하나님 자체를 구하고 그분을 찬양하고 감사하고 잘못을 고백하고 필요한 것을 간구하고 우리의 마음을 이야기하는 것. 기도 훈련을 통해 배웠던 내용이었는데, 그림과 함께 관련 성경구절과 함께, 친구가 알려주는 듯한 문장의 글로 접하며 직접 기도할 수 있게 나온 기도문을 읽으며 바로 기도할 수 있었어요.

 
 

그럼 누가 이런 기도를 드렸을까요? 성경에 나온 모세, 다윗 등 성경인물의 기도를 담은 3장을 통해 믿음의 선배들의 기도를 볼 수 있었지요.

시편으로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4장, 기도의 본을 보여주신 예수님의 기도 '주기도문'을 알려주는 5장, 기도의 실제를 알려주는 6장.

일방적으로 기도는 이것이다 하고 말하기보다, 관련 성경문구를 매 장마다 제시하고 그것을 근거로 기도하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실제로 기도하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6장에서는 다양한 질문을 통해 우리가 누구를 위해, 무엇을 기도해야할지 생각하게 하는 것도 좋았구요. 매 장마다 나오는 '이렇게 기도해요' 는 이 책이 기도에 관해 알려주는 책이면서 동시에 바로 기도하게 하는 책이란 점에서 좋았습니다.

기도를 배우는 아이들에게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기도 책. 막연하게 사람들의 정의로 기도를 말하기보다 성경을 근거로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쓰여진 기도안내서이자 바로 기도할 수 있게 만들어진 기도문이 담긴 책. 누가 아이들에게 기도를 알려줄 만한 책을 물어오면 알려주고 싶은 책 [하나님 어떻게 기도할까요?]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