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어드벤처 2 :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 아트 어드벤처 서양 편 2
정나영 글, 김강호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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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어드벤처2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

만화 판타지 세기의 예술가

글 정나영, 그림 김강호

상상의집

 
 

코로나19로 개학이 늦춰지면서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아졌습니다.

바깥출입이 극히 줄어든 탓에 온 종일 집 안에서 함께 있게되면서 집에 있는 책들 다시보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것도 흥미로운 책들 위주로요.

빠지지 않고 다시 읽는 것 중의 하나가 학습만화.

새롭게 발견하게되는 좋은 만화들도 있었으니,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아트어드벤처 시리즈입니다.

2011년에 초판을 한 책으로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이번에 만나 본 책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이야기, 그 중에서도 최후의 만찬을 중심으로 담은 이야기였습니다.

예술작품을 지키고 구조하는 AS센터 ( 예술구조센터) 요원인 수호와 루리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작품 <최후의 만찬> 속 음식들을 모조리 바꾼 AAA(반예술단체)의 예술 소멸 작전에 맞서

1497년 이탈리아로 떠납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밀라노로 말이죠!

 
 

만화 스토리가 전개되는 중간 중간에는 다 빈치의 일생과 함께 그의 작품이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그림, 건축, 발명, 음악, 연극 다방면에서 활동한 그의 업적 중 그림에 집중하여 소개해 주고 있었어요.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인물로서 그의 작품과 그 속에 들어있는 특징들을 조금 더 알게 되는 것 만으로도

앎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는 장이었지요.

 
 

색과 색 사이 경계선 구분을 명확하게 하지않고 부드럽게 처리하는 기술인 '스푸마토 기법'

거리가 멀어질수록 대상은 푸른색을 띄고 흐려진다는 사실을 그림에 도입한 '대기 원근법'

다 빈치의 작품 '모나리자'를 그렇게 많이 들었어도, 그 속에 들어있는 기법이나 이야기는 잘 모르고 지나쳤는데,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그리고 사건 현장의 인물이 된 것 처럼 푹 빠져서 보다보면,

어느 새 그 시대 속 인물이되어 다 빈치의 작품을 감상하게 됩니다.

과연 수호와 루리는 작품 속 뒤바뀐 그림을 바로 잡고 돌아올 수 있을까요?

한 장 한 장 꼼꼼히, 그리고 결말은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하면서도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만드는 이야기~

예술에 문외한이더라도 다 빈치의 작품을 눈여겨 보지 않을 수 없게 되는 책이었어요.

 

 

 

본 책과 함께, 다 빈치 작품 32점을 비교적 큰 크기로 만나볼 수 있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작품집도 함께 들어있었어요.

만화 책 스토리 속에 등장한 그림들을 더 자세히 만나볼 수 있어서

본 책을 읽고 작품집만 보아도 만화 스토리가 생각나면서, 이렇게 예술 작품을 감상하면 되는 구나 하는 걸 다시 알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다양한 학습만화가 등장하는 요즘,

세기의 예술가를 친근히 만날 수 있는 만화 판타지

아트 어드벤처 2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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