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어드벤처 4 :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헬로! CT 21
맥스 웨인라이트 지음, 배장열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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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어드벤처4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케이트 소령과 스크래치로 나만의 코드 만들기

맥스 웨인라이트 지음, 배장열 옮김
길벗어린이

스크래치를 놀이의 하나로 여기는 아이.
물론, 초급 입문용 카드와 책자를 접하면서
낯선것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덕분이지요.

이번에 만난 책은
코딩 어드벤처!
헬로 CT 시리즈로 코딩을 접했기에 이번책도 기대가 되었습니다.
시리즈로 되어있는 책 중  4번째 책인
자이스키나 우주행성을 만나보았습니다.

 

이 책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이야기와 함께 직접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응용 실행해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스크래치 컴퓨터 언어를 사용해 게임을 코딩하는 차례를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어서 쉽게 시작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우주관제센터 케이트 소령에게서 연락이 왔네요!
자이스키나 행성에서 SOS를 보내왔다구요~
그런데 케이트 소령의 우주선 슈퍼루퍼가 문제가 생겼다네요.
우주선 슈퍼루퍼부터 직접 그려보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스크래치를 실행시키면 늘 제시되는 고양이를 비롯한 여러 스프라이트를 선택하기만 했지,
직접 그려보기는 처음이네요.

처음에는 그릴 수 있을까 싶었는데
책 안내를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우주선이 뚝딱 완성되어요!

 
 

우주선을 그리고, 우주선 슈퍼루퍼가 위로 날아가는 코드는 물론,
노란 방사선 입자들과 운석을 피하고
우주비행사가 우주선밖에서 행동하는 우주유영까지~!

 (우주 유영으로 우주선 주위에 떠다니는 바나나를 회수하기도 하네요.
갑지기 왠 바나나? 이유는 책을 살펴보면 알 수 있지요!)

케이트 소령은 우주선 슈퍼루퍼와 함께
자이스키나 종족을 구해낼 수 있을까요?
그건, 책을 보며 함께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친구들의 몫이에요!

단순히 코드를 입력해 개체가 움직이는 코딩이 아니라,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코딩이라
스크래치를 활용하면서 새로운 이야기책을 만들어가는 느낌!

스크래치를 완전 초보로 접하는 친구들도 볼 수 있겠지만,
[스크래치 코딩카드] 등을 활용해 본 친구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책!
코딩 어드벤처 4 자이스키나 우주행성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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