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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 10주 만에 완성하는 책쓰기
이선영 지음 / 굿웰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책 쓰기를 돕는 책들을 몇 권 서평해왔으나 실제 책을 쓰는 것까지 결실을 맺기는 역시 쉽지 않다.
그럼에도 꾸준히 이런 장르의 책을 읽고 서평에 도전하는 것은 언젠가 나의 책을 쓸 수 있지 않을까라는 일말의 기대와 희망이 있음이기 때문이다.
책쓰기로 브랜딩을 응원하는 책, 이선양 작가의 신간 책으로 나를 브랜딩하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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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인 이선영 작가는 1년간 월 100만 원 겨우 벌며 발품 팔던 병원 컨설턴트였으며 12년간 병원 전문강사, 병원 컨설턴트로 활발하게 활동하다가 책 쓰기 코치가 되어 병원 컨설팅에서 '브랜딩 컨설팅'으로 포지션을 바꿨다는 것이다. 단순히 책 쓰기만 코칭 하지 않으며 개별 맞춤 아이덴티티 콘셉트 설정부터 돈 벌 수 있는 로드맵을 구축하고 '책'이라는 무기로 전문가가 될 수 있게 만들어주며 책의 힘을 제대로 맛보았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한다.
10주 만에 완성하는 책 쓰기
서평을 꾸준히 해오다 보면 간혹 저자의 친필 서명과 사인을 받는 경우가 있다.
서평에 있어 최대한 책에 대한 솔직한 내용과 감상을 담으려 노력하고 있지만, 이렇게 서평에 참여하는 개개인의 이름과 함께 감사 인사를 담은 저자의 친필 사인을 보면 그러한 굳은 결심? 이 약해지기 마련인 것도 사실이다.



저자는 이 책이 단순히 책을 쓰는 방법을 얘기하지 않으며 실제 수익화할 수 있는 맞춤 컨설팅을 통해 개개인의 숨은 아이덴티티를 찾아주며 '나는 무엇을 써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알려줄 것이라며 10주 동안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독자도 충분히 책을 가질 수 있다고 조언한다.
프롤로그를 통해 지금은 바야흐로 1인 기업 전성시대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판매하고 지식 콘텐츠를 생산하며 지식 정보화시대에 완전히 접어들었다고 평가한다. 앞으로 모든 사람들은 무언가를 파는 사람이 될 것인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상품이 아니며 그 상품을 파는 사람이 중요하고 그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사람들이 지갑을 열 것이라고 말한다.
즉, 브랜드가 된 사람이냐 아니냐의 차이이며 이 브랜드는 찐팬을 만드는 데 있고 글 첫머리만 봐도 안다는 것이다. 저 사람이 내게 무언가를 판매하려고 하는지, 정보를 전달하려고 하는지, 너무 많은 정보와 지식의 홍수 속에서 내 결과 맞고 내게 필요한 것을 콕콕 집어서 알려주는 사람인지, 수많은 정보를 정리해서 내게 맞춤으로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인지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런 사람은 대부분 자신의 스토리를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1부 오늘부터 나는 '책 쓰기'로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를 시작으로 마지막 3부 내 책 잘 팔리는 7가지 방법까지 총 3개의 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책은 약 250페이지의 구성이다.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인세로 평생 먹고산다'라며 인세로 평생 먹고살려면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작가로 100만 부 이상은 팔려야 하기에 대부분은 평생 먹고살기에 부족하기에 책은 나를 전문가로 만드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으로, 책을 쓰는 것이 쉽지 않기에 책을 내면 '전문가'로 인정해 주고 최소한 그 분야에 대한 공부를 집중적으로 해야만 낼 수 있는 게 책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결국 책을 통해 말하고 싶었던 것, 유명한 사람만 글을 쓰는 것이 아니며 글을 써서 자신을 브랜딩 해서 성공하는 것이라는 역공식을 꼭 기억하라는 조언과 함께 지금까지 소비자의 삶을 살아왔다면 생산자의 삶으로 전환할 것, 그리고 무조건 책을 써서 브랜딩 할 수 있게 이 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책을 마무리한다.
요약
책을 통한 브랜딩
인세로는 먹고 살 수 없다
성공의 역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