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는 상품을 팔지 않는다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건축·아트 컬래버레이션의 비밀
이은화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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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에서부터 강렬함에 끌려 서평단을 신청했는데 운이 좋게

책을 읽을 기회를 얻었네요.


책은 PART 1 ~ PART 3로 나눠져 있고 각 PART별로

세부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PART 1 패션 예술과 건축을 입다

패션은 때로 말보다 강력한 의미를 전달하고 오늘날 패션은

스타일을 넘어서 개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강력한 수단이자

시대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적략적 언어로 작용하고 있다는말에

격하게 공감이 되네요.

2025년 1월 20일 도널드 트럼으 미국 대통형의 두 번째 취임식에서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의 예를 들어 보여주네요.


PART 2 슈퍼카, 아트 레지던스로 변신하다

오늘날 자동차는 이동 수단의 역할을 넘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경험 중심의 모빌리티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고 최근 자율주행 기술과 AI 기반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발전은

자동차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으며 전지차와 충전 인프라

환경은 친환경적인 미래를 앞당기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의 자동차의 발전이 이전의 발전에 비하면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빠르고 혁신적인것들이 많아지긴 한거 같네요.


PART 3 호텔, 미술관이 되다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명소 중 하나인데 총 38만 여 점에 이르는 방대한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시 중인 작품만 해도 3만여 점으로

하루 8시간 일주일 내내 관람해야 모든 작품을 둘러 볼 수 있을정도의

규모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이런 루브를 박물관에 2019년 에어비엔비와 함께 특별한 이벤트로

루브루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고 하는데

진짜 누구든 평생 잊지못할 경험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최근 호텔과 미술관의 다채로운 예술적 이벤트를 고객들에게

제공이 늘어나는걸 보면서 기존의 공간들이 새롭게 다가오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마무리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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