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포지셔닝의 전략가들 - 초파격의 차별화를 만드는 래디컬 컨셉의 법칙
김동욱 지음 / 래디시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같이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도 독보적인 곳들이 많다는것에 관심이 생겨

서평단을 신청했는데 운이 좋게 책을 받아보게 되었네요.


책의 구성은 Part.1 ~ Part.3까지 간단하게 3개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각 Part 안에도 세분화로 나누어져 있네요.


Part.1 트렌드를 따라가면 죽고, 전략을 세우면 산다

작년에 가장 핫했던 탕후루 프렌차이즈 매장으로 시작을 하는데

유행처럼 순식간에 흥했다가 순식간에 쇠퇴했다는 표현이 딱 맞는거 같네요.

그리고 트렌드로는 절대 돈을 벌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는 저자의 모습을

엿볼 수 있네요.


Part.2 래디컨 컨셉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전략과 컨셉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고려대와 연세대의 경기 중 감독이

한 말을 예로 들고 있는데 공격과 수비라는 말을

하나의 브랜드 혹은 비즈니스를 만드는데

공격을 컨셉에 그리고 수비를 태도(애티튜드)로 빗대어 설명을 이어가고 있네요.


Part.3 혁신을 만들어내는 위대한 전략가의 애티튜드

인생의 고도를 설명하면서 닉부이치치의 인생을 통해서

태도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네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태도를 보여줌으로서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한번 상기를 시켜주면서 책을 마무리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