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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그리고 메타버스 디자인
나유미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4월
평점 :

요즘 AI와 같이 화제가 되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관련된 책이라 서평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직접 받아보게 되었네요.


책의 구성은 1장에서 11장가지 11개로 나눠져 있네요.

1장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시대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에 디지털 정보를 덧붙여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대표적으로 포켓몬고를 언급하네요.
가상현실은 사용자를 완전히 가상으로 생성된 환경으로 몰입시겨
현실과는 다른 세계를 체험하는것이라는걸 알려주면서 시작을 하네요.

2장 AR 및 VR 기술의 기본적 이해
2장에서는 기술의 구성 요소로 크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인프라로
구분을 하고 있네요. 이어서 각 구성 요소별로 설명을 이어 가네요.
소프트웨어에서 대표적으로 게임과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사례를
보여주고 있네요.

6장 기술적 구현 방법론
기술적 구현을 알려주기위해 개발 프로세스와 요구사항 분석
설계, 개발, 배포 및 유지보수에 대해 알려주네요.

10장 미래 전망과 혁신 방향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은 이미 다양한 산업에 걸쳐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이 둘의 통합과 혼합현실인 MR이라는 용어도 등장을 하네요.
MR의 핵심은 사용자가 현실 속에서 가상 객체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네요.

11장 결론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은 AI, 5G 네트워크,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발전으로
점점 더 정교해지고 더 실감나는 가상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고 있다고하는데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여러 부작용과 윤리적인 문제가 있지만 연구개발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볼 수 있기를 바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