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학생의 학습 설계법 - 공부하는 뇌를 만드는 주체적 학습 설계 방법
김일동 지음 / 행복한북창고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아이들이 생각이 나서 서평단에 신청을 했는데 운이 좋게 서평단에

선정이 되었네요.


책의 구성은 위와 같이 1~5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프롤로그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잃어간다는것에 부모 중 한명으로

남일 같이 않고 안타깝네요.


처음 이 부분을 보면서 아이들이 불쌍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의 교육체제

그리고 사회를 생각한다면 어쩔 수 없는거 같기에 더 서글퍼 지는거 같네요.


2장의 2-1에서는 소극적인 아이의 학습설계로 시작하는데 왜 학습설계가 필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보여주네요.

2-2 적극적인 아이에 대해서도 알려주네요


3장에서는 학습설계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작가가 직접 격은 것을 통해서 알려주는데

경험을 통해 알려주기에 더 공감이 되는거 같네요.


4장에서는 꿈을 찾는 단계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 대부분의 어른들 그리고 저 또한

마찬가지로 꿈을 찾아서 일을 하는 사람은 매우 적을꺼라고 생각하는데

아이들 입장에서 공부를 하는 목표이기에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5장에서는 부모의 역할로 시작을 하는데 어떤 아이라도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지 않은

아이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알려주고 있어 모든

상황이 설명되어 있는건 아니지만 참고하면 좋을꺼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