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 잠자는 열정을 깨우는 강수진의 인생수업 인플루엔셜 대가의 지혜 시리즈
강수진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세기의 발레리나 강수진.

그녀를 처음 알게 되었을때가 강수진의 발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을 떠돌던 사진으로 맨 처음 그녀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아른다운 신체를 사용하여 발레를 하는 그녀의 발은 짓무르고 터지고 다시 딱지가 앉아서 두꺼워진 살이 쌓이고 그녀의 무게를 감당하기 위에 툭 튀어 나온 그야말고 발 위의 모든 신체와는 너무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는 발의 모습이 어쩌면 위대해보였다.

 

얼마나 연습을 했길래 뼈가 튀어나오도록 처음 태어나서 가진 발과는 사뭇 다른 모습의 발을 갖게 되었는지 말하지 않아도 알게 되었다.

세계적인 발레리나 슈투트가르트의 수석 무용수라는 명칭을 아무나 받을 수 없다는 것을 그녀의 발을 통해 알았다.

남들 자는 시간에 나와의 시간을 철저하게 사용하여 하루도 빠짐없이 연습에 연습을 함으로써 스스로 만족하는 열정을 가진 강수진....

책을 통해 그녀의 삶을 엿 볼 수 있었고 그녀의 발레에 대한 열정이 얼마난 큰지 알게 되었다.

그 어떤 사람보다 치열하게 나와의 싸움을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하루하루 똑같이 살아가는 나와의 삶과 비교해보면 나의 하루 24시간은 너무 형편없이 보내고 있음을 뼈져리게 알게 되었다.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릴수 있을 정도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지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되기도 하지만 삶자체가 수도승과 같이 금욕적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책을 통해 순수한 열정이 너무 부러웠다.

 

지금의 삶 속에서는 열정이 언제 있었는지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삶을 살아가면서 끝까지 열정을 갖고 살아간다면 지루할 틈이 ㅇ벗을 듯 싶다. 그리고 남보다 나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승리가 아닐까 싶다.

지금 아기의 태교를 위해 이 책을 읽었는데 태어날 나의 아기는 나와는 다름 삶에 열정을 듬뿍 갖고 태어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한 삶을 살아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간혹 나는 극장에 옷을 거꾸로 입은 것을

모르고 나오곤 했다.

하지만 그건 내게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다.

주변 단원들도 그런 내 모습에 개의치 않았다.

중요한 건 옷이 아니라,

가슴속 불타고 있눈 열정이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고난에 빠질수록 열정이 불타고

어떤 사람은 고난에 빠질수록 열정이 식는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당신의 열정에 꿈을 더하라.

꿈이 있는 열정은 절대 식지 않는다.

 

-P.9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