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하고 싶은 여자 1
임선영 지음 / 골든북미디어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한여자가 있다.

그녀는 한남자를 떠나려 한다.

하지만 남자는 그녀을 보내주지 않으려고 하는 장면에서 시작한다.

여자로 태어나서 세상을 살아면서 수많은 일을 겪으면서 살아간다.

수많은 사건이 쌓이고 싸여서 인생을 만들어 내는 건데 지정선의 삶을 엿보다보면 겪지 말아야 할 일들을 너무도 많이 겪어서 읽는 내내 왜? 도대체 왜?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왜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받아들어 삶을 고통속으로 몰아 갔는지 이해도 되지만 자존심만 세고 어리석은 한여자의 삶을 보게 되었다.

나라면 어땠을까?

내가 처한 상황이라면 나는 어떻게 일들을 수습하고 삶을 살아 갔을까?

계속 물어 보며 책을 읽었다.

책 내용은 거의 막장 드라마와도 같다.

그래서일까....한번 잡고 읽기 시작했는데 다음날 새벽까지 내용을 끊을 수가 없어서 다 읽어 버렸다.

간만에 책을 읽다가 밤샜다.

여주인공 지정선이라는 여자는 참 어리석다.

자신의 삶이 이상한데로 끌려간다 하면 누군가에게 상의를 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어 보고 삶의 주체자가 되어야 하는데 자존심만 세서

분명히 뻔히 보이는데 상처받는 길로 스스로 들어간다.

대학교 졸업전에 만난 겉만 번지르르한 송재현을 만나면서부터 인생이 원치 않는 길로 들어 선다.

그런데 왜 지정선은 처음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었던 이 사람을 선택했는지 모르겠다.

약먹이고 성폭행하고 아이가져서 결혼하고 남자 송재현은 내연녀 있구 돈가지고 장난하구....

끝이 없을 정도로 괴롭힘을 당한다.

거머리처럼 달라 붙어서 지정선의 피를 쪽쪽 빨아 먹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 아빠라는 이유로 받아 들이는 지정선의 모습이 안타깝기만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가는 그녀는 여자로서 보다 엄마로서 강한 사람이다. 그녀가 원해서 엄마가 된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만들어 놓은 아이에게만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경이롭기까지 하다.

세상을 살아가는 많은 여자들중에서 이런 고통을 받으며 살아가는 여자도 어느하늘엔가 있지 않을까 싶다.

현실의 지정선.....

그녀가 자신의 삶의 주체자로서 행복한 삶 속으로 들어가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