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싶다! 리본 DIY
성윤서 지음 / 미디어윌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나는 선물 포장하는 것을 좋하한다.

결혼전 크리스마스시즌이 되면 남대문에 가서 새로나온 포장지와 그에 걸맞는 리본테이프를 사는것이 연중행사다.

그곳에서 많은 리본테이프와 포장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즐거운 기억이고 무엇을 사야 할 지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을 하는 기쁨은 무척이나 컷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줄 선물을 하나씩하나씩 포장을 하면서 대리만족 을 느끼곤 했다.

누군가에게 뜻깊은 날 주는 선물은 나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그리고 더욱더 기쁘게 하고 싶은 마음에 포장을 신경 쓰다보니 집에 여러가지 리본테이프와 포장지는 늘 구비되어 있다.

백화점 선물 포장 코너에서 하면 정말 예쁘고 멋있겠지만 포장하는 값이 만만치가 않아서 스스로 하기 시작했는데 잘 하지 못하는 실력이 조금더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면서 관심이 생겼다.

매년 생일과 기념일을 챙기다 보면 좀 더 예쁘고 정성이 담긴 포장을 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다.

이책을 만나서 책장을 여는 순간 여러가지 리본을 만드는 모습에 립본외에 헤어핀, 머리띠, 반지,귀걸이 귀마개등등....

작고 앙징맞은 소품을 만드는 방법으로 가득했다.

매번 사용하는 리본테이프 뿐만이 아니라 얇은 레이스를 이용하여 만든 머리띠는 시중에 파는 것과 똑같았다.

편리한 세상에서 모든 물건을 사서 쓰면 그만큼 아끼는 마음이 줄어드는데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물건에 대해서는 애착심이 생긴다.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물건을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같다.

아직은 아이가 없어서 간단한 선물 포장에 사용하면 좋은 리본 접기를 보고 있지만 여자아이가 생긴다면 책에 있는 모든 리본들을 응용하여 예쁜 리본핀을 만들어 주고픈 마음이 든다.

그리고 포장하는 방법 또한 내츄럴포장, 답례품포장, 전통포장, 큐티포장, 기프트데이포장, 럭셔리포장으로 단락이 나누어져 있어서 필요한 용도에 따라 각기 다르게 포장을 할 수 있다.

조금 더 있으면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등 선물을 해야 하는 날이 다가 온다.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과 아이들에게 주는 선물의 느낌을 각기 다르게 할 수 있을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나의 마음을 보여줄 수 있는 아름다운 포장을 멋지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생겨서 너무 기쁘다.

이 책을 이용하여 사랑하는 사람께 나의 마음을 표현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