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하와이를 즐기는 48가지 방법
이진영 지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하와이라고 하면 먼저 신혼여행지나 휴양지로만 알려져 있어서
언젠가는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아름다운 섬나라,야자수,훌라,알로하라는 인사,와이키키해변,서핑,레이등이 아마도 하와이를 대표하는 것들이 아닐까 싶다.
휴가철인 요즘 휴가도 가지 못하는  나에겐 이 책이 어쩌면 마음 속 휴가를 불을 지피는 듯한 느낌을 주며 빨리 휴가 가고픈 생각이 들게 하였다.
그저 쉬는 곳으로 알려진 하와이에서 5년을 살아온 저자는 우연한 기회에 하와이에 여행을 가게 되어서 일주일을 보내고 온 뒤에 아예 살 준비를 하고 다시 들어갔다.
그곳에서의 삶을 살아가면서 가장 좋았던 하와이의 모습들을 생생하게 담아서 하와이에 여행하러 오게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썼다는데 하와이를 즐기는 방법은 어쩌면 단시간 즐기기위해 간 사람들에게는 하와이의 겉모습만 보고 오는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게 할 만큼 소박한 볼거리를 안겨준다.
훌라춤의 체험을 위한 강좌프로그램이나 서핑을 배우는 방법,레이축제,아름다운 바닷가와 맛있는 칵테일체험등 정말 해보고 싶은게 무궁무진하다.

 
다국적문화를 하와이 자체의 문화로 바꾸고 먹을거리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 또한 대단하고 가장 중요한 하와이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하와이를 더더욱 빛나게 하는듯 하다.
책 안의 사진들을 보면서 가보고 싶은 충동과 신선한 과일과 회, 그리고 칵테일등 정말 내가 사랑하는 것들이 모여서 있다라고 생각을 하니 당장이라도 떠나고픈 생각이 들 정도다.
그리고 하와이는 섬으로 만들어진 곳이기에 내가 원하는 휴식을 취하기 위해 골라서 섬을 갈 수도 있고 다문화적 축제가 자주 일어나는 곳이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으로 다가 온다.
그저 여행자의 모습이 아닌 그곳 현지인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느 여행이라면 단시간이 아닌 좀 더 여유로운 시간을 갖고 시간에 쫒기지 않는 여행을 하고픈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기 시작하니 그곳의 아름다움 풍경에 마음이 녹아내리고
가고픈 욕구가 간절하나 아직은 갈수 없는 현실을 아쉬워하면 또하나의 꿈을 간직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희망을 준다.
책한권 끼고 바닷가에 앉아 책을 읽으며 시원한 칵테일 한잔을 마시는 꿈을 꾸어본다.
언젠가 가는 그날을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