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천사의 눈물을 보았다
박종인 외 지음 / 시공사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은 아픔과 고통은 있을 것이다.

가족을 잃은 슬픔, 헤어짐, 탈락....

지금 나에게 있는 고통은 어떻한 것인지 생각해 보았다.

지극히 일시적이고 살면서 생기는 고통이 아닌 원초적인 고통에

대해서 한번이라도 생각한 적이 있는가?

먹는거 자는거 입는거 그리고 살아남는거.....

맛있는걸 먹기 위함이 아닌 살기위해 먹는 그런 고통....

이 책은 아워 아시아란 프로를 찍은 PD들의 글로 이어진다.

작가가 아닌 사람의 글이어서 일까...마음이 더 아펐다.

그냥 늘 생각하고 있는 도와야 된다는 마음만이 아닌 현실로 단돈

100원이라도 그들을 위해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강한 메세지를

전달한다.

지금 나의 상황과 불만들이  고통을 겪는 사람들에겐 어떻게 비춰질까 생각을 하니 너무 창피하고 부끄러웠다.

당신들이 왜 고통을 겪어야 되는지도 모른채 자연재해와 전쟁에 희생된 사람들이 세상엔 너무 많고 그리고 우린 그들을 잊어버렸다.

머릿속에서 그저 내가 지내는 이곳에서 나의 행복을 위해 사는동안

이념과 싸우고 죽지 않기위해 자신의 가족을 죽이는 그런 아이들이

정말 보호받아야 한다.

살기위해 10살의 나이에 몸을 팔고 자신의 가족의 빚을 값기 위해 8살의 나이에 학교도 가지않고 하루종일 돌을 쪼개고 여자는 그저 남자의 소유물로 전락해 남자의 잘못을 덮기위해 여자를 죽이는것이 당연히 여기는 그것의 이름이 명예살인이라는 이름으로 죄의 댓가조차 받지 않는다니  이게 현실이라니 너무 가슴이 아펐다.

 

꿈조차 꿀 수 없는 현실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었다. 늘 책으로만 읽고 그런사람이 있구나라고 치부하기엔 너무 가슴이 아펐다.

나의 고통은 고통도 아님을 알기에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 싶단 생각이 들어 오늘 처음으로 기부라는 것을 했다.

작은 돈이지만 그런 어린아이들이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닌 미래를 위해 꿈을 위해 공부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되길 바라며 시작은 너무 어려웠지만 지금부터 조금씩 조금씩 도움을 더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책을  읽기만 했지 실천은 처음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