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를

모토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꿈을 생생하게 꿈꾸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예제로 하여 희망을 잃지 말라는 메세지가 가득한 책이다.

 

난 이런 책들을 좋아한다.

내가 바뀔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같고 또 다른 성공한 사람들의 삶은 어떤 철학을 가지고 살았는지 늘 궁금했다.

막연히 성공이라는건 단 1%의 선택된 사람의 몫이라고 생각해

왔다. 내가 성공을 한다는 건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다.

아니 한번도 못했다.

헌데 이 책안의 사람들 우리가 알고 있는 성공한 CEO들도 처음은

어쩌면 평범한 사람보다 더 힘든 상황이었다.

그들과 내가 다른건 내 마음의 확신과 믿음의 크기였다.

시간이 길게 걸리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갖고 매진을 한다면 나 또한 그들과 같은 자리에 앉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다.

너무도 쉽게 글을 써서 읽기도 편하고 이해하기도 쉬웠다.

게다가 얼마전에 읽은 나폴레온 힐의 서적을 인용하여 주니

좀 더 책에 가까워 졌다. 

 

매년 다이어리를 쓰면서 그해의 목표를 쓰는데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그저 내가 노력해서 늘었다고만 생각을 했었는데 그것 또한 R=VD였던 것이다.

나 또한 글로는 설명할 수 없는 막연한 꿈을 이루었던 적이 있었다.

진실로 간절히 원했을 때만 이루었던 것들을 생각하면

지금 이루지 못했던 몇가지들은 내가 너무도 간절히

원하지 않았었나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원하는 것들을 좀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정말 원한다면 이루어진다는 믿음 또한 강하게 갖고 그렇게 어렵지 않은 실천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난 상상을 잘한다.

그것을  R=VD 기법에 응용하여 매일 상상할 것이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이루고자 하는 꿈들을 매일 상상하며 꼭 이루고

원하는 자리에 올라서 나의 성공담을 다른 이들에게 전해주는

사람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