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개정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서를 여러권 읽어보았지만 이 책처럼 자세하고 꼼꼼하게  써 놓은 책은 못보았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마음의 상태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를 해야 했기에 책을읽는 속도는 더뎠지만 과연 내 마음안의 마음은 주인은 정말 나인지 마음안에 있는 생각들이 모두 옳은지 생각하는시간이 책을 읽으면서 점점 길어졌다.

 

과거의 좋지 못했던 기억들을 떠올리면서 괴로워했던 시간들도 기억이 나고 지금껏 살아오면서 했던 내 생각 그리고 나에게 주어진 상황들을 어떻게 해석을 하고 행동을 했는지 차분이 점검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그런 내마음은 어쩌면 부정적인 요소가 더 많지 않았을까 싶다.

직장을 다니면서 좋지 않았던 상황을 회피하고 좋지 못한 모습들도 눈감고 못본척하는 나의 안일한 태도가 가장 마음에 걸렸다.

생각하는것과 행동하는 것은 정말 틀린데 난 정작 마음속에서만

가둬둔채 아무것도 할 일이 없었다.

 

이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내가 이책을 봄으로 해서 어떻게 행동을 취하고 바뀔 것인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음도 내가 다스리는것인데 타인에 의해 아님 부정적인 생각에

의해 조종을 당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내가 변해야만 성공도 할 수 있고 내 마음 가짐이 성공으로 가득하고 그곳으로 가기위해 행복을 보여야 한다는것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었다.

지금 결코 늦지 않았다는 책의 말에 용기를 많이 얻었고 책에서 나오는 유명한 인물들의 실화를 읽으면서 나 또한 용기를 얻었다.

이 책은 읽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한단락 한단락 실천을 얼마나 하고 나를 바꾸는냐가 중요하다.

늘 옆에 놓고 하루에 한가지씩 실천하면서 읽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책에서의 물음을 일기장에 써 놓고 깊이 생각을 하면서 나으의 내면속에 있는 깊은 생각들이 어떻게 변하고 어떠한 모습을 하고 살것인지 진지하게 생각해야겠다.

 

"인간은 성공하려고 태어나는 것이지 샐패하려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결코 절망하지 마라. 절망하려거든 그 절망을 딛고 나아가라."

 

"미움은 말썽을 일으키고, 사랑은 온갖 허물을 덮어준다."

 

"자신에 대한 믿음은 성공의 으뜸가는비결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안의 부정을 쓰레기통으로 보내는 중이다.

그 다음은 용기을 얻고 싶다.

그리고 그다음은....이렇게 천천히 나를 바꿔나갈 것이다.

그러다 보면언젠가는 나도 웃음을 지으면서 누군가에게 성공담을 이야기 할 날이 올 것이리라....그렇게 나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