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았다! 구름 방울 -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상 그림책 대상 수상작
이현주 지음 / 오늘책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31회 눈높이아동문학상 그림책 대상 수상작》

찾았다! 구름 방울


퐁퐁퐁 검은 구멍에서 발사되는 물방울들

파란 색감의 시원하며 귀여운 그림책 지금 읽기 딱! 인 그림책 추천해요!

귀여운 구름 방울을 따라 함께 여행을 해보아요~


면지부터 구름 물방울들이 옹기종기 가득 모여 있어요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딸이

"이 물방울은 뭐라고 말하고 있어요? 이 물방울은 뭐 하고 있지?"

라면서 물방울들의 이야기에 재미를 느껴요

물방울들의 표정도 참 다양합니다 :)


엄마 구름에 가득한 귀여운 아기 구름 방울들

에취!

엄마 구름의 재채기에 쏟아지는 아기 구름방울들을

너무 재미있게 표현했어요

멀리 하늘에 떠있는 구름은 우리가 보기에 솜사탕 같지만

구름은 대부분 공기랑 작은 물방울로 이루어져 있어요

<찾았다! 구름 방울>은 아이들에게 물의 순환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해 줄 수 있어요





아기 구름 방울들이 어디 숨었나 찾아볼까요?

요즘 우리 딸이 좋아하는 게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인데요

아기 구름 방울들의 숨바꼭질 이야기를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엄마 구름을 따라

다양한 장소에 숨은 구름 물방울을 상상하고 발견하는 재미♥

우리 아이들이 참 좋아할 숨바꼭질 이야기예요


숨바꼭질하면서

다채로운 의성어 의태어를 사용해

아이들의 어휘 능력도 향상시켜주고 재미를 더해 주어요

아기 구름방울들이 보송보송한 새의 깃털에,

아슬아슬 고양이 수염 위에, 조롱조롱 활짝 핀 꽃 위에

다양한 곳에 숨어 숨바꼭질을 해요

마른 붓질의 그림으로 붓질의 질감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요

거친 느낌도 나고 결이 보이기도 하고

무늬처럼 보이기도 한답니다

그 사이에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담아놓았어요


마지막 장면으로 고래의 재채기로 분수처럼

엄마 구름으로 돌아가는 마지막 장면까지

너무 사랑스러워요

플랩으로 펼쳐보는 재미까지 놓치지 않았어요


엄마 구름과 아기 구름방울의 귀여운 숨바꼭질과

물의 순환을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그림책!

<찾았다! 구름 방울> 아이들과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onulbook_official


#오늘책 #컬처블룸 으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찾았다구름방울 #이현주작가 #그림책추천 #아동문학상

#자연의순환 #물의순환 #눈높이아동문학상 #그림책서평

#컬처블룸서평단 #신간도서 #책육아 #귤이네책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