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야, 자니? 웅진 세계그림책 251
마리안나 코프 지음, 조은수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도 귀엽게 디자인된 <꽃게야 자니?>

북커버엔 침대에 누워있는 물고기와 꽃게가 그려져 있고

북커버를 벗기면 물고기와 꽃게가 큼지막하게 표현되어있어요

뚱한 표정이 귀여워요 ㅎㅎ


그림책을 읽고 자연스레 생각나는 우리 딸♥

우리 딸뿐 아니라 아마 대부분 아이들이

내일이 없는 거 마냥 더 놀고 싶어하고 잠들기 싫어하죠 ㅋㅋㅋ

잠잘 시간 침대에 누워서

엄마 쉬 마려워요 엄마 똥 마려워요

엄마 목말라요 엄마~ 엄마~ 외치는 아가들 있나요 ㅋㅋ

우리 아이들은 잠들기 싫어하는데,,

이 그림책에선 고민이 많아 쉽게 잠들지 못하는 물고기와

퉁명스러워 보여도 물고기의 고민을 들어주는 꽃게

두 친구가 등장해요!


아이들과 달리 엉뚱한 상상, 쓸데없는 걱정, 생각을 하다가

잠잘 시간이 늦어진 엄빠도 계신가요 ㅋㅋ

저도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이런저런 생각에 빠져 늦게 잠들거든요 ㅠㅠ

그림책에 등장하는 물고기는 상상력과 고민으로 인해

쉽게 잠들지 못해요

수족관에 살고 있는데 부엉이가 잡아먹을까 걱정,

쥐가 나타날까 걱정

외계인이 잡아갈까 걱정 등 사소한 것에서 시작해

꼬리의 꼬리를 무는 걱정으로 잘 자고 있던 꽃게까지 깨워버리네요 ㅎㅎ


"우리가 진짜가 아니라 책 속에 나오는 애들이면 어떡해?"

라는 ㅋㅋㅋ 재미난 걱정까지ㅋㅋㅋ

이러한 걱정들을 꽃게에게 쏟아내고

물고기는 잠에 들지만

반대로 꽃게가 눈이 말똥말똥 해지는 상황으로 재밌게 마무리되어요^^


물고기의 엉뚱한 상상을 잘 들어주고 따뜻한 차도 내어주는 꽃게는

물고기의 단짝 같아요

이 둘의 사이는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서로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존재 같아요

귀여운 두 친구의 대화를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마지막장 ㅎ


간결하면서 귀여운 그림체와 상반된 컬러의 두 캐릭터

귀엽고 위트있는 포인트들

색감도 톤다운되어 잠자리 그림책으로 추천해요!

우리 아이는 더 놀고 싶어서 잠들지 못하는 잠자리

<꽃게야 자니?> 그림책으로 재미있는 잠자리를 만들 수 있을거 같아요♥




@woongjin_junior


#꽃게야자니 #마리안나코프 #웅진주니어 #잠자리그림책 #상상력

#그림책스타그램 #책선물 ##책육아 #귤이네책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