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컵이 아니야! 귀쫑긋 그림책
나다울 지음, 김지영 그림 / 토끼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통 튀는 핑크 배경 표지에 분명 노오란 컵인데

"나는 컵이 아니야!" 라니 ㅋㅋ

북 커버를 벗기면

뾰로롱~ 마법 지팡이를 들고 있는 귀여운 꼬마마녀가 나타나요~

꼬마마녀가 마법을 부려 컵을 변신시키는 걸까요? ㅎㅎ


표지를 넘겨보면 나다울 작가님의 귀여운 사인도 보여요^^

JUST DO IT !

자, 이제 네 차례야!


핑크 책을 한 장 한 장 즐기다 보면

제목과 작가님 사인의 의미를 찾을 수 있어요 






자, 먼저 종이컵 4개 이상을 준비하세요

내 안의 상상 스위치를 켜면 상상한 대로 변신이 가능해요!

"

컵이 하나일 때

컵을 한 손으로 잡고

다른 손으로 머리꼭지를 아래 방향으로 싸악 벗기고

한입 크게 베어 물어봐

나는 누굴까?

나는 바나나야!

"

컵 하나로 또 무엇을 상상해 볼 수 있을까?

이야기도 해보고

컵의 개수를 늘려가며

다양한 컵 놀이해 볼 수 있어요

컵 모양으로 스케치를 해놓고 무엇으로 변신할 수 있는지

이어 그리기 미술활동으로도 연계할 수 있어요


저의 아이도 주방에서 가져온 놀잇감

종이컵이랑 비닐봉지로 상상력을 펼치며 놀더라구요

망원경이 되었다가

도시락 가방이 되었다가

전화기가 되기도 한답니다 ㅎㅎㅎ

원래 잘 가지고 놀던 종이컵인데

더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의 뒤편엔 This is not a cup 노래 악보와 큐알코드도 담겨있어요

노래도 틀어놓고 신나게 상상력을 발휘해보자구요^^


이 책을 쓴 나다울 작가님은 아이들과 연극 수업을 하고 계신대요

실제로 아이들과 연극 수업 시작 전

컵을 이용해서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활동을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연극 수업 전 재미있는 워밍업 활동인 것 같아요


무한한 가능성을 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그림책♥

<나는 컵이 아니야!>

우리 아이들과 놀이하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tokkiseom_book


#토끼섬출판사 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나는컵이아니야 #나다울작가 #귀쫑긋그림책 #놀이수업

#놀이그림책 #창의수업 #상상놀이 #책육아 #귤이네책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