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축제에서 만날까? 국민서관 그림동화 281
실비아 보란도 지음, 이세진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봄이 오면 연둣빛 잎들도 돋아나고

예쁜 꽃들도 만발하고 설레는 느낌이죠

우리 딸도 추운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갈 때

하나둘 피는 꽃들을 보며 아는척하거든요

아이들도 봄이 오는 건 마찬가지로 설렌가 봐요


봄이 오는 건 동물 친구들도 마찬가지로 신나는 일이겠죠?

겨울 동안 움츠렸던 몸을 쭈욱 펴고

향긋하고 따듯한 봄바람도 느끼고^^

그림책에 나오는 거북이와 동물들도 얼마나 봄을 기다렸을까요 ㅎㅎ


봄 축제에 가려고

토끼는 쏜살같이 지나가고

고슴도치는 번개처럼 가버리고

개구리는 눈 깜짝할 사이에 가버리고

청설모들도 삽시간에 가버려요 ㅎㅎ

동물 친구들과 등장과 퇴장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요


청록빛 하늘과 연둣빛 풀밭에

동물 친구들이 통통 튀는 컬러들로 표현되어 있답니다

간결한 일러스트 덕분에 더욱 쨍한 느낌이 드는 컬러들이에요





육지에선 느린 동물인 거북이는

봄이 지나가고 겨울이 와버린 축제 장소에서

같이 놀 친구들이 없다는 것에 많이 실망할 뻔했지만

거북이처럼 늦게 온 달팽이 친구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전 아무도 남지 않는 봄 축제 장소에서

달팽이와 거북이가 함께 쏙 들어있는 

귀여운 눈사람 그림이 계속 생각나네요 ㅎㅎ

씨익 웃음을 짓게 되는 거북이와 달팽이의 모습이에요^^


실망할 뻔한 봄 축제 대신

거북이와 달팽이가 즐긴 겨울 놀이들에

"다음 봄에 만나!" 하고 헤어지는 인사까지~

단순한 일러스트에 간결한 스토리이지만

여운을 주는 마무리의 그림책이에요


거북이와 달팽이는 느리지만

그 느림과 여유 덕분에 빨리 가버린 다른 동물 친구들과는 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었어요


조금 느려도 괜찮아!

천천히 나의 속도에 맞춰 가면 돼!


요즘 너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너무 걱정 말고 너의 속도에 맞춰가도 괜찮아~라고

취직 준비하는 제 동생에게 말해주고 싶어요:)


@kookminbooks


#국민서관 #컬쳐블룸 으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봄축제에서만날까 #실비아보란도 #컬처블룸리뷰단

#그림책 #힐링그림책 #유아동화 #그림책선물 #책육아 #귤이네책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