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스노우의 명화를 품은 프랑스 자수 - 누구나 쉽게 만드는 나만의 자수 소품
실버스노우(은설)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티스의 작품을 좋아하는데

표지부터 마티스의 푸른 누드 작품이 딱!

눈길이 가는 프랑스 자수 책이에요♥


예전부터 프랑스 자수 배워보고 싶다

우리 딸 바지에 구멍 나면 예쁜 자수로 메꿔줘야지

에코백에도 포인트 자수 예쁘게 해보고 싶다

생각들을 자주 했어요

자수 공방을 지나가면서도 밖에서 자수 작품들 구경을 많이 했거든요

정말 다채롭고 예쁘고 멋진 작품들이 많더라고요

손자수의 매력을 이미 알고 있었는데

멋진 자수 책을 만나

다시 한번 프랑스 자수의 꿈을 키우게 되었네요 ㅎㅎ





누구나 쉽게 만드는 나만의 자수 소품이란 제목으로

파우치, 모빌, 핀 쿠션, 테이블 매트, 자수 손수건, 브로치 등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품에 예쁘게 자수를 놓을 수 있게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자수에 필요한 도구들과 재료들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자수 준비 과정도 자세히 사진과 함께 담겨있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궁금했던

기본 스티치 방법들도 13가지가 담겨있답니다


스트레이트 스티치, 새틴 스티치, 백 스티치

휘프트 백 스티치, 스플릿 스티치, 아웃라인 스티치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 체인 스티치, 프렌치 노트 스티치

피시본 스티치, 스파이더웹 스티치, 드리즐 스티치, 터키 스티치


이 기본 스티치 13가지면 멋진 작품들을 만들 수 있어요

저도 수틀을 구매해서 기본 스티치부터 시작해 봐야겠어요^^


기본 스티치 뒤에 담긴 건 명화를 품은 스티치 자수 10

명화에 맞는 실 컬러들과 준비물, 만드는 방법이 꼼꼼히 담겨있어요

(실물크기 도안은 책의 뒤편에 담겨있어요!)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별이 빛나는 밤

앙리 마티스의 푸른 누드Ⅱ,춤Ⅱ

구스타브 클림트의 키스

클로드 모네의 수련

산드로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르네 마그리트의 인간의 아들

신윤복의 미인도, 신사임당의 초충도


유명한 명화 작품들을 소품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10가지!

저도 기본 스티치를 어서 익히고

앙리 마티스의 푸른 누드랑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를 멋지게 수놓고 싶어요

여러분의 멋진 자수 시간도 응원해요♥

@jiinpill21


#21세기북스 #컬처블룸 으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실버스노우의명화를품은프랑스자수 #실버스노우 #은설 #프랑스자수

#초보자수 #프랑스자수독학 #프랑스자수도안 #프랑스자수공방

#프랑스자수기초 #컬처블룸리뷰단 #귤이네책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