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먼저 지구에 살았어! 와우! WOW! 시리즈
맥 판 하크동크 지음, 한도인 옮김 / 알라딘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라딘 북스의 와우 시리즈는 제목만 보아도

재미있는 이야기, 흥미 있는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아요

우주의 신비로움과 지구의 아름다움, 그리고 인간의 도전을 담은 이야기들이 담겨있어요


와우! wow! 시리즈의 일곱 번째 책을 먼저 읽어보았어요!

"공룡이 있기 전, 지구에 어떤 생명체가 살았을까요?"

이 질문에 답을 해줄 

[내가 먼저 지구에 살았어!]


전 표지에 떡하니 주인공으로 있는 친구가 궁금해서

먼저 휘리릭 넘겨 표지 친구를 찾아보았어요

이름도 생소하고 발음도 어려운 '디메트로돈' 이에요

과학자들이 연구하고 있는 화석 중의 하나인

디메트로돈의 등에 부채 같기도 한 커다란 돛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왜 이 돛을 가지고 있었는지에 대한 두 가지 설이 있다고 해요

두 가지의 설을 읽고 보니

지구의 1살 시절에 살았던 생명체들에 대한 궁금증이 더 생겨나요

궁금증 뿜뿜!! 흥미 뿜뿜!!





또 흥미 있게 읽은 이야기는

최초의 날개 달린 동물 중의 하나는 잠자리였는데

그때의 잠자리의 날개 크기가 테니스 라켓만 했다는 것이에요!

오래된 곤충은 바퀴벌레만 있는 줄 알 았는데

잠자리가 오래된 곤충이었다는 사실도 신기하고

날개가 엄청 컸다는 사실도 신기방기~~!!

잠자리가 그렇게 큰 곤충이었다니 생각만 해도 뭔가 무섭네요 ㅋㅋ


그밖에도 지구의 탄생 부터 공룡이 멸종된 가설들

흥미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있어요

오랜만에 요런 과학지식책을 읽었더니 전 너무 재미있었어요

아이들은 얼마나 더 재미있게 읽을까요 ㅎㅎㅎ

정사각형 큰 판형의 책이라

이미지들이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서 시원하게 볼 수 있어요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읽어도 좋고

휘리릭 넘기다가 궁금한 이미지가 나오면

멈춰서 궁금한 페이지 먼저 읽어도 좋아요^^


읽다 보면 와우 소리가 절로 나온다는 와우 시리즈

정말 오~ 으흠~ 와~ 하면서 읽었어요 ㅎㅎ

[내가 먼저 지구에 살았어!]를 읽고 보니 와우 시리즈의

첫 번째 책 [자연의 진짜 마술사]와 [세계에 이런 곳이?] 책도 읽어보고 싶어졌어요

 

공룡보다 먼저 지구에 살았던 생명체가 궁금한 친구들 모여라~

모험심이 강하고 신기한 지구 이야기를 좋아할 어린이들 추천해요!


@aladin_book


#알라딘북스 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내가먼저지구에살았어 #와우시리즈 #책스타그램 #초등추천도서

#과학이야기 #자연이야기 #어린이도서 #책육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