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버는 절대 회계 - 사업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가장 쉬운 회계
박경민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12월
평점 :
절판
아쉽다는 생각이 먼저 스친다. 이 책을 창업 전에 읽었더라면, 회계를 몰라 스트레스 받았던 사업 초기에 이 내용을 숙지했더라면... 크고 작은 도움을 받으며 더 성장했을 거란 생각. 또 하나의 생각은 창업 2년이 지난 지금에라도 만날 수 있다는 건 또 행운이라는 것.
물리학을 전공하고 경제학을 공부한 박경민 현직 공인회계사가 차분히 짚어주는 회계 입문서. 회계에 국한되지 않고, 경영자들이 느끼는 경영 전반의 고민을 쉽게 풀어주는 경영 안내서에 가깝다.
책에서 저자는 공부한 회계를 사업에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을 3M 절대 회계로 제시한다. 습득하는 시간이 짧게, 즉시 써먹을 수 있게, 회계 경영을 통한 매출을 올리는 전략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사업용 필수 통장 5개 만들기를 통해 회계도 재테크의 개념화하고 바빌론 최고 부자의 조언처럼 부자가 되는 길의 실천을 강조한다.
경비를 올리지 않고 매출을 늘리는 방법을 생각해내는 사람이 경영자라는 교세라 명예회장 이나모리 가즈오의 말처럼- 책에서 매출을 2배 늘리는 방법으로 소개한 트래픽과 전환율, 수량(고객을 늘리는 방법), 마케팅의 트라이앵글까지 개념을 확장시킨다. 또한 재무-세무-관리 회계의 구분,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 현금흐름표의 개념까지 잡을 수 있게 돕는다. 그리고 세금의 개념을 새로이 잡아 탈세의 유혹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회계 없는 경영은 음주 운전과 같다." 저자의 신념이 많은 경영자들에게 전해져 똑똑한 회계 경영이 이루어지길 바래본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내 사업을 어떻게 시스템화할 것인가.에 대한 회계 경영 인사이트를 주는 책!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