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42 (완전판) - 다섯 마리 아기 돼지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42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원은주 옮김 / 황금가지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예전에 히가시노 게이고의 백마산장살인사건을 읽었을때 머더구스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다. 영국의 동요로 나에겐 너무 익숙하지 않았던 노래였었다.. 그리고 이번 다섯마리 아기돼지에도 머더구스의 노래가 등장한다,,, 역시나 모르는 노래라는 생각과 더불어 백마산장살인사건에서는 머더구스의 노래를 통해 수수께끼를 풀었기때문에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이 많았지만 이번 노래는 그저 5명의 참고인 혹은 용의자를 보고 떠올린 노래였기때문에 책을 읽는데 방해가 되지는 않았다..그저 5명을 잘 묘사한 듯한 느낌이었다.. 

16년전의 살인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5명의 참고인..그들을 보자마자 푸아로는 머더구스의 다섯마리 아기돼지란 노래를 떠올리게 된다,, 

작은 돼지 한 마리는 시장에 갔네
작은 돼지 한 마리는 집에 머물렀네
작은 돼지 한 마리는 로스트비프를 먹었네
작은 돼지 한 마리는 아무것도 먹지 못 했네
작은 돼지 한 마리는 '꿀꿀꿀' 울었네 


벌써 사건이 일어난지 16년이 지났고 범인으로 지목받은 아내 캐롤라인도 벌써 죽은지 오래이다..그런 상황에서 어머니의 무죄를 밝히려는 딸의 의뢰를 받은 푸아로는 5명의 이야기를 듣고나서 그의 회색뇌세포를 이용해 범인을 밝혀내는 이야기였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이전 책인 누명도 범인이라고 믿었던 재코가 죽은 상황에서 재코의 알리바이를밝혀주는 사람이 등장해 진짜 범인을 찾는 비슷한 내용이었는데..누명에서는 그때의 용의자 혹은 참고인들이 모두 같은 집에서 살아 긴장감이 감도는 이야기였다면 이번 다섯마리 아기돼지는 서로 혈연관계도 아니고 같이 사는 것도 아니고 같은 공간에서 범인을 찾는 것도 아닌 서편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밝히고있어서인지 긴장감이 없는 것이 사실이었다,,  

그리고 푸아로가 다른 사람의 말꼬투리를 잡아 범인을 파악해내는 것도 그냥 괜시리 트집을 잡는 것처럼 보이고...  

처음에 언급되는 이야기나 노래를 보며 어쩌면 그들은 아무도 없었다처럼 정말 긴장감넘치는 이야기가 될 줄알았는데..약간 아쉬울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