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덫 -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 공식 완역본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15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김남주 옮김 / 황금가지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처럼 노래와 함께하는 <쥐덫>과 미스 마플양이 해결해주는 유산찾기 사건인 <괴상한 장난>과 <줄자살인사건>, 그리고 푸아로의 회색뇌세포가 해결해주는 아들유괴사건인 <조니 웨이벌리 사건>과 <공동주택 4층>,그리고 수수께끼의존재인 할리퀸이 등장하는 <사랑의 탐정>까지!! 이번 애거서 크리스티전집 15권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명탐정 푸아로와 마플양, 그리고 할리퀸과 새터스웨이트씨까지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책이었다. 

폭설로 고립된, 시작한 지 얼마 안되는 하숙집에서의 살인사건을 다룬 "눈먼 쥐 세마리"라는 노래와 함께하는 <쥐덫>은 푸아로와 마플양같은 명탐정은 등장하지 않지만, 노래와 함께하는 이야기인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처럼 고립된 곳에서 동요임에도 음산한 분위기를 풍기며,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이야기였다. 메리여왕을 위해 쓴 작품을 토대로 만들었고, 수없이 연극무대에 올랐다는 것만 들어도 기대감이 들었던 이야기였는데, 작품을 읽고나면 더없이 빠질 수 밖에 없는 작품이었다. 차츰차츰 고조되는 긴장감과 콧노래소리와 함께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만드는.. 꼭 한 번쯤은 연극으로 보고 싶은 이야기였다..  

그리고 이어지는 마플양의 활약!! 괴짜 노인네의 유산을 찾으려는 젊은이들을 도와주고, 세인트 메리 미드에서 살해당한 부인의 범인을 밝혀내고, 착하디 착한 하녀의 누명을 벗겨주기 위해 수상쩍은 자매를 만나고, 감기로 누워있을 때에도 헤이독박사가 가져다 준 사건에 대해 추리하면서 기운을 차리고 있다면, 회색 뇌세포를 사용하는 푸아로는 누긋하게 있으면서 약간의 장치를 통해 범인을 잡고, 명예를 위해 범인을 무조건 밝히기 보단 기회를 주며, 음식 하나만으로도 범인을 밝혀내고 있었다, 그리고 언제나 함께 하는 할리 퀸과 세터스웨이트씨도 마지막 사건을 마플양과 푸아로 못지 않게 명쾌하게 해결하고 있고.. 애거서 크리스티의 다른 장편들처럼 복잡한 사건은 아니지만 소소한 사건이면서도 흥미진진한 8편의 단편들 모두 정이 가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