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메로스 - 모리미 도미히코의 미도리의 책장 7
모리미 도미히코 지음, 권영주 옮김 / 시작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로 알게되었고 <태양의 탑>과 같은 독특한 이야기에 의해 어떤 작가인지 호기심이 생기던 모리미 도미히코의 신작<달려라 메로스>는 모리미 도미히코 특유의 발랄함이 돋보이는 책이었다. 일본의 대표적인 고전 5편을 재탄생시켰다지만 다자이 오사무 외에는 들어보지도 못한 작가들이고 전혀 알지못하는 작품들이었지만 모른다고 해도 읽는데에 전혀 문제가 없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역시 원작을 읽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작을 모른다고 하여도 하등의 문제는 없지만 원작을 알고 읽을 때의 재미를 느껴보고 싶기에 한국에서 출간되지않았다는 모로 오가이의 햐쿠모노가타리를 제외한 나머지 4작품을 빠른 시일내에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작품 역시 교토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이었다. 11년넘게 대학을 다니며 글을 쓰다 산 속으로 사라진 사이토 슈타로의 이야기였던 [산월기], 자신의 애인과 그녀의 전애인을 주인공으로 영화를 찍은 감독의 이야기를 다양한 사람의 시선으로 그려낸 [덤불 속], 피아시스와 데이몬(친구대신 감옥에 갇히는 데이몬과 폭풍우 속에서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달려오는 피아시스이 이야기는 많은 사람이 알고있는 우정에 대한 대표적인 이야기가 아닐까싶다..)이 떠오르는 듯한 [달려라 메로스], 한 남자가 성공을 하고 그 성공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벚나무 숲 만발한 벚꽃아래], 여름날의 괴담이 떠오르는 [햐쿠모노가타리]중에 가장 모리미 도미히코의 매력이 넘치는 작품은 아무래도 [달려라 메로스]인 것 같다..  

가장 마음에 들기도 하고, 유쾌하면서도 통쾌한 듯한 느낌이 든달까? 핑크팬티를 입고 알몸으로 춤을 추는 건장한 세 청춘의 모습에도 웃음이 나지만 궤변같은 논리를 들며 우정을 들먹이던 메노와 세리나의 이야기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자신이 살기위해 친구를 버리고 도망간 놈도 그렇고, 자신을 팔아먹었다는 것을 알지만 그것이 우정이라고 말하는 놈도 그렇고,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도망간 놈을 잡기위해 학생들을 풀 뿐만 아니라 현상금까지 거는 놈도 그렇고.. 그놈이 그놈인것같지만 자신들만의 논리를 들먹이는 그들의 모습이 유쾌할 뿐이었다.. 

이제 겨우 모리미 도미히코의 작품은 3권을 읽은 것이 전부인데(그 중에 태양의 탑은 독특한 소재외에는 별로 마음에 들지않는 책이었지만..).. 아무래도 어이없는 듯한, 그리고 산만한 듯한 모리미의 글에 단단히 빠져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