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니아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3
온다 리쿠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표지의  하얀원피스의 소녀의 표정이 섬뜩하달까? 어쨌든 표지덕분에 한참동안 읽지않았던 온다리쿠의 소설이었다..(작가와 더불어 책표지에도 매우 민감해서 맘에 들지않는 표지의 책은 정말 한참뒤에나 읽게되는..) 그래서 너무 후회스러웠다.. 이런 책인줄알았더라면 진작에 읽었을텐데.. 이제서야 읽은 것이 후회될 뿐이었다... 

유지니아... 유지니아라는 것의 의미가 무엇일지 궁금해하며 계속해서 읽어나간...  결국 알아낸 유지니아의 의미는..친구였다니!!! 왠지 유토피아와 같이 환상의 세계일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유지니아는 조금은 독특하게 예전에 일어났던 사건의 관계자들이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나열되어있었다.. 한 사건에 대해 기억하는 것이 조금씩 다른..그리고 다른 면들을 조합하다보면 한 이야기로 엮어지는...  

어떻게 보면 이 책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사건의 중심에 있는 눈 먼 소녀 히사요보다 <잊혀진 축제>란 이름으로 책을 쓰게 된 마키의 독특한 존재감이 눈에 띄는 작품이었다.. 

 어른스러웠던, 그리고 눈이 보이지는 않으나 다른 오감이 더욱 발달해 눈이 보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히사요의 존재도 신비스럽지만 다른 사람을 흉내낸다고 말하던 마키라는 소녀의 존재감이 더욱 크달까? 조용한듯하면서도 손재주가 좋은 듯 보이면서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않은 것이 많은 듯한... 결국엔 마키가 히사요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사건의 진실을 숨긴 것이었던 유지니아...  

여러 사람의 입을 빌려 이루어진 이야기라 어쩔 때는 알고있는 내용이 다시 언급되는 듯 하기도, 어떨 땐 전혀 관련이 없는듯한 이야기가 연결되는 느낌의... 하지만 차근차근 하나의 이야기로..하나의 결말로 이어지는 유지니아... 독특한 형식에 온다리쿠가 다룰법한 이야기!! 이제서야 읽은게 정말 후회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